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 아.우쑤쁘바예브가 1월 27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바치신 열렬한 혁명가,절세의 애국자이시다.그이께서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미제를 우두머리로 하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악랄한 반공화국압살책동을 단호히 짓부시고 사회주의조선의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하시였다.
또한 조선로동당을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수령,당,대중의 혼연일체를 더욱 반석같이 다지시고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획기적전환을 이룩할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시였다.
진보적인류는 김정일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면서 그이를 끝없이 흠모하고있다.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베닌사회주의당 위원장 알리 후두가 1월 27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머지않아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이신 김정일령도자의 탄생 72돐을 맞이하게 된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을 주체의 사상,리론,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 정식화하신것은 인류자주위업수행에서 특기할 사변으로 된다.
그이께서는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비롯한 수많은 로작들을 집필하시여 주석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심화발전시키고 종합체계화하시였다.
주체사상은 전세계에 널리 파급되여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으로 공인되였으며 진보적인류는 위력한 사상리론적무기를 가지게 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이 사회주의《종말》을 떠들던 지난 세기 말엽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한 로작들을 련이어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위업의 진리성과 정당성,승리의 필연성을 론증하시고 인류자주위업수행을 위한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그이께서는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조선에 유리한 국제적환경을 마련하시고 공정한 국제관계수립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크게 이바지하시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자주,평화,친선을 대외활동의 근본리념으로 일관하게 내세우시고 자주화된 새 세계를 건설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
베닌사회주의당의 전체 당원들은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세계사회주의운동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김정일령도자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탁월한 령도밑에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은 강성국가건설과 온 세계의 자주화를 위한 투쟁에서 반드시 최후승리를 이룩할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