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는 이 세상 그 어디에도 없는 위대한 기념비가 있다.우리 당의 승리의 력사와 전통을 상징하며 거연히 솟아 빛나는 당창건기념탑이다.
이 기념탑을 찾은 인디아공산당(맑스주의)의 한 대표는 감상록에 이렇게 피력하였다.
《〈ㅌ.ㄷ〉조직으로부터 조선로동당의 시원이 열렸다고 하는데 이러한 강력한 뿌리가 있어 당이 튼튼하고도 강력한 당으로 될수 있었다.》
로씨야의 어느 한 신문 책임주필도 《모스크바에서는 붉은기가 내리워지고 당의 진지가 허물어진지 오래지만 조선에서는 가는 곳마다에 당기발,붉은기가 휘날리고 그 기발아래 전체 인민이 굳게 뭉쳐 어려운 난관을 헤쳐나가고있는데서 큰 감동을 받았다.조선로동당의 령도를 받는 당신들이 부럽다.》라고 감상록에 썼다.
수많은 외국의 벗들이 남긴 감상록의 글들에는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변함없이 계승되여온 우리 당의 백승의 전통에 대한 격찬의 목소리가 어려있다.
《ㅌ.ㄷ》의 전통,이것은 백전백승의 력사만을 아로새겨온 우리 당의 만년초석이며 그 위대한 전통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의 끝없는 영광이고 자랑으로 된다.
◇《ㅌ.ㄷ》의 전통은 우리 혁명의 생명선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ㅌ.ㄷ〉의 전통은 우리 혁명의 생명선이며 만년초석입니다.》
《ㅌ.ㄷ》는 우리 당의 뿌리이고 선군의 시원이며 단결의 전형이고 우리 혁명의 승리의 기치이다.
한마디로 《ㅌ.ㄷ》의 전통은 자주,선군,단결의 전통이라고 말할수 있다.조선혁명의 력사는 《ㅌ.ㄷ》의 전통을 생명선으로 하여 빛나게 계승되고 백승만을 떨쳐온 성스럽고 영광스러운 력사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간곡한 당부가 있다.《ㅌ.ㄷ》결성 80돐이 되는 뜻깊은 날에 우리 장군님께서는 《ㅌ.ㄷ》에서 시작된 우리 혁명은 걸어온 길도 멀지만 앞으로 걸어갈 길도 멀다,그 길에는 시련의 언덕도 가로놓여있을수 있고 생사를 판가리하는 결전장도 있을수 있다,우리는 앞으로 그 어떤 준엄한 시련과 난관에 부닥친다 하여도 《ㅌ.ㄷ》의 전통을 변함없이 계승하여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야 한다는 귀중한 말씀을 하시였다.그러시면서 그이께서는 《ㅌ.ㄷ》의 전통은 우리 혁명의 생명선이며 만년초석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우리 혁명의 영원한 생명선,《ㅌ.ㄷ》의 전통을 계승하여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이룩해야 할 무겁고도 영예로운 임무가 우리 세대들의 어깨우에 놓여있다.
◇《ㅌ.ㄷ》의 전통을 이어 우리 혁명을 힘차게 전진시켜나가는데서 당조직들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튼튼히 세우는것은 《ㅌ.ㄷ》의 전통을 이어 우리 당을 백전백승의 강철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근본담보이다.각급 당조직들은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당사업의 주선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한다.전당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밑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사상적순결체,조직적전일체,행동의 통일체로 만들어야 한다.기층당조직강화에 힘을 넣어 모든 당세포를 경애하는 원수님께 끝없이 충직한 충성의 당세포로 만들어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사상교양사업을 드세차게 벌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튼튼히 준비시켜야 한다.
《ㅌ.ㄷ》열혈투사들의 심장마다에 차넘치던 수령결사옹위정신과 미래에 대한 열렬한 사랑,혁명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이 온 사회에 세차게 맥박치게 하여야 한다.
우리는 《ㅌ.ㄷ》의 전통을 조선혁명의 영원한 생명선,백전백승의 기치로 더욱 높이 추켜들고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갈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