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1돐에 즈음하여 이란,인도네시아,핀란드,도이췰란드에서 5일부터 13일까지의 기간에 좌담회,강연회,영화감상회가 진행되였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당창건기념탑》,《일심단결로 승리떨쳐온 내 조국》을 비롯한 우리 나라 영화들이 상영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이란 알하디 이슬람교선전기구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각하는 투철한 반제자주적립장을 지니신 위대한 정치가이시였다.
그이께서 이란과 조선사이의 친선관계발전과 반제자주화위업에 쌓아올리신 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다.
위대한 김정일각하의 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가시는 존경하는 김정은각하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강성국가건설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하기 바란다.
핀란드공산주의자동맹 국제비서는 다음과 같이 강연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김일성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수호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서는 날에날마다 기적과 혁신이 창조되고있다.
사회주의보루인 조선을 옹호하고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지지성원하는것은 진보적인류의 응당한 의무이다.
도이췰란드련방공화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협회 부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불패의 당으로,진정한 어머니당으로 다지시였다.
그이의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력사의 온갖 시련과 난관을 뚫고 조선의 군대와 인민을 이끌어 영광과 승리만을 아로새겨왔다.
김일성주석께서 창건하시고 김정일동지께서 강화발전시키신 조선로동당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백승만을 떨칠것이다.
핀란드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1돐에 즈음하여 꾸바,뻬루주재 우리 나라 대사관에서 좌담회,도서 및 사진전시회,영화감상회가 5일과 10일에 진행되였다.
행사장들의 정면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모셔져있었다.
행사장들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백두산천출위인들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번영하는 우리 조국의 참모습을 소개하는 도서,사진들이 전시되여있었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우리 나라 영화들인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마식령스키장》이 상영되였다.
행사들에는 꾸바에 상주하고있는 여러 나라 정당,단체,기관대표들,뻬루의 각계 인사들이 초대되였으며 해당 나라 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성원들이 참가하였다.
꾸바에 상주하고있는 칠레공산당대표는 좌담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정의로운 사회건설을 위하여 투쟁하는 혁명가들의 귀감이시다.
이 세상 모든 영웅들중에서도 가장 걸출한 영웅이신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은 조선인민뿐아니라 세계의 모든 혁명가들이 따라배우고 계승해나가야 할 사상과 위업이다.
동유럽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고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더욱 악랄해지고있던 지난 세기 말엽 조선의 존엄과 자주권,사회주의를 수호하신것은 김정일동지의 업적중의 가장 큰 업적이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외세에 의해 분렬된 조선반도를 자주적으로,평화적으로 통일하기 위한 투쟁에 거대한 공헌을 하시였다.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이신 김정은동지께서 강성국가건설과 조국통일을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을 계속 승리에로 이끄시기를 충심으로 축원한다.
우리는 지난 시기와 마찬가지로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들께서 제시하시고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승해나가시는 가장 공명정대한 방안인 련방제통일방안만을 지지할것이다.
뻬루 로동자,농민,학생인민전선 총서기는 전시회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혁명과 건설을 령도하시는 전과정에 수많은 고전적로작들을 집필하시였다.
특히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때로부터 당을 사회주의위업수행의 향도적력량으로 건설하는데서 강령적지침으로 되는 로작들을 련이어 발표하심으로써 조선로동당을 혁명의 참모부로,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에서 세계의 모든 진보적정당들이 따라배워야 할 귀감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그이의 로작들은 우리가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지침으로 삼아야 할 귀중한 교과서이다.
뻬루공산당(붉은 조국) 국제비서는 영화를 보고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조선로동당은 조선인민의 위대한 조국해방전쟁과 전후복구건설,사회주의건설을 승리에로 향도하여 나라를 오늘과 같은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켰다.
조선인민이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한 모든 성과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주체적인 당건설사상과 업적의 빛나는 결실이다.
오늘 조선인민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수호와 강성국가건설,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승리만을 떨치고있다.
우리는 앞으로도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을 적극 지지성원할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1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신문,텔레비죤방송이 특집하였다.
민주꽁고신문 《라브니르》 10일부는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활동사진문헌을 모시고 《위대한 김정일령도자와 조선로동당》이라는 표제밑에 《선군정치의 창시자,사회주의수호자》,《조국통일위업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조선민족의 위대한 태양 김정은》 등 여러 제목의 글들을 편집하였다.
신문은 김정일령도자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때로부터 조선사회의 일심단결은 끊임없이 강화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을 벌리시여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시대의 지도사상으로 심화발전시키시고 빛나게 구현하시였다.
특히 지난 세기말 사회주의나라들이 무너지고 제국주의자들의 공격의 화살이 조선에 집중될 때 《사회주의는 과학이다》,《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 등 여러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의 진리성과 승리의 필연성을 천명하시였다.
또한 인류력사에서 처음으로 되는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확립하시고 선군의 위력으로 사회주의수호전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령도자의 특출한 정치적자질과 령도력에 의하여 조선통일의 리정표인 6.15북남공동선언과 10.4선언이 채택되여 통일의 찬란한 전망이 열리게 되였다.
오늘 선군조선의 지위와 위신은 날을 따라 높아지고있다.
조선혁명의 진두에는 주체위업의 위대한 계승자이신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김정은각하께서 서계신다.
김정은각하께서는 김일성주석께서 개척하시고 김정일령도자께서 승리적으로 령도하여오신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계승완성하시기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고계신다.
그이의 현명한 령도를 받는 조선인민의 전진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을것이다.
스웨리예의 공산당기관지 《프로레테렌》 9일부는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당의 강화발전과 주체혁명위업수행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다.
김정일동지는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당의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발전풍부화하신 탁월한 사상리론가이시다.
그이는 조선로동당을 필승불패의 혁명적당으로,선군혁명의 강위력한 정치적참모부로 강화발전시키신 걸출한 정치가,위대한 령도자이시다.
파키스탄신문 《엘렉션 타임스》 2일부도 위대한 장군님의 당건설령도업적을 소개하는 글을 게재하였다.
꽁고 뗄레 꽁고TV방송은 우리 나라 영화 《강성대국의 불보라》를 특별방영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 51돐에 즈음하여 따쥐끼스딴공산당 위원장 쉐.샤브돌로브가 5월 20일 담화를 발표하였다.
그는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51년전인 1964년 6월 19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혁명사상,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전당이 통일단결된 불패의 당으로,로숙하고 세련된 백전백승의 강철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또한 조선로동당이 조선혁명을 승리에로 전진시켜나가는 조직자,향도자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시였으며 그 과정에 커다란 성과들을 달성하시였다.
오늘 조선인민은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신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강성국가를 일떠세우기 위하여 힘차게 투쟁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고 그이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천만군민이 있는 한 조선은 반드시 최후승리를 이룩하고야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