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힘으로 흥하는 평양밀가루가공공장에 자랑이 또 하나 늘었다.공장이 3대혁명붉은기를 쟁취한것이다.대중의 창조정신을 높이 발양시켜 높이 세운 결의목표를 훌륭히 수행해낸 초급당위원회일군들의 사업이 안아온 귀중한 결실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당조직들은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언제나 중요한 당적사업으로 틀어쥐고 이 운동에 대한 지도를 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
공장에서 결의목표를 보충갱신하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벌리던 때의 일이다.
어느날 초급당비서 남영길동무는 보충갱신한 결의목표의 수행정형을 알아보았다.대부분의 내용들이 계획대로 추진되고있었다.하지만 일부 결의목표의 내용은 빠른 속도로 진척되지 못하고있었다.
콤퓨터에 의한 즉석국수생산공정의 자동흐름선을 완비하기 위한 기술혁신과제가 바로 그랬다.
원래 이 생산공정의 기구 및 장치는 우리 나라에서 생산한것이 아니였다.몇해전 공장을 현대화할 때 수입해온것이였는데 리용과정에 고장이 생겨 조종을 수동으로 하고있었다.시급히 풀어야 할 기술혁신과제였다.그래서 기술혁명결의목표에 보충적으로 쪼아박았던것이다.
기술혁신과제수행의 돌파구를 열기 위해 초급당비서는 곧 기술자,기능공들과 무릎을 마주하였다.그들과 해결방도를 토의해보았다.그런데 일부 사람들이 자신심을 가지지 못하고있었다.
초급당비서는 무엇보다 사람들의 창조정신을 높이 발양시켜야 하겠다고 결심하였다.
그는 새것을 창조하겠다는 창조적인 야심을 가지고 기술혁신과제수행에 발벗고나서도록 대중의 정신력을 힘있게 발동해나갔다.지배인 서세철,기사장 로원철동무들과 국수직장 직장장,수리작업반 반장을 비롯한 일군들이 팔을 걷어붙이고 기술혁신과제수행의 앞장에 섰다.여러차례에 걸쳐 현장에서 이동참모회의,기술협의회들이 열리였다.
해당한 문헌조사단계를 거쳐 변압기를 감고 복잡한 배선을 찾아 련결하는 등 결의목표를 수행하기 위한 창조적인 활동이 활기를 띠고 진행되였다.초급당부비서들인 안순철,김승년동무들은 사람들의 사상감정과의 사업,마음과의 사업을 능숙하게 벌리면서 기술자들과 로동자들을 대중적기술혁신운동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켰다.이에 고무된 일군들과 로동자,기술자들은 기술혁신전투에 과감히 떨쳐나섰으며 현대과학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사업도 전투적으로 진행하였다.
초급당위원회에서는 공장에서 당장 풀지 못할 어려운 기술적문제들은 국가과학원 전자공학연구소 나노전자요소연구실에 의뢰하여 풀어나갔다.실장 김응철,연구사 리세민,오광혁동무들은 흐름선에 필요한 수감요소들을 만들어내고 콤퓨터화를 실현하는데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을 적극 도와나섰다.연구사들과의 긴밀한 협조가 강화되는 과정에 공장의 일군들과 기술자,로동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은 한계단 높아졌다.실마리들이 풀려 자체의 힘으로는 해낼수 없다고 하던 기술적문제들이 슬슬 풀려나가기 시작하였다.
집단의 창조정신이 높이 발양되는 속에 공장에서는 콤퓨터에 의한 즉석국수생산공정의 자동흐름선을 우리 식으로,그것도 짧은 기간에 훌륭히 완성해낼수 있었다.
초급당위원회일군들이 집단의 창조정신을 높이 발양시키기 위해 애쓴 실례는 허다하다.
지난해 양어장건설과 양어용먹이문제를 풀기 위한 토대를 갖추던 때에 있었던 사실도 그 한 실례로 된다.
생산이 긴장한것을 전제로 하면서 일부 일군들이 양어장건설만 하고 먹이문제를 풀기 위한 토대를 갖추는 사업은 얼마간 미루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비칠 때 초급당위원회일군들은 주춤하지 않았다.무슨 일을 하나 해놓아도 절름발이식으로가 아니라 완전무결하게 해놓아야 한다는것이 초급당위원회일군들의 주장이였다.그래서 우의 두 문제를 결의목표에 동시에 반영하고 실천하도록 하였다.
- 생산이 긴장하지만 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가.증산의 중요한 열쇠가 후방사업을 혁신하는데 있기때문이다.
이렇게 일군들을 깨우쳐준 초급당비서 남영길동무는 결의목표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힘있게 이끌었다.
양어장을 건설하면서 동시에 양어를 과학화하기 위한 창조적인 사업이 펼쳐졌다.일감분담이 명백해졌다.
5개의 못으로 된 양어장을 건설하는 사업에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동원되였다.먹이문제를 풀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일감은 효모직장에 차례졌다.
초급당위원회일군들은 불같은 헌신으로 대중을 이끌었다.효모직장에 나간 초급당비서는 양어를 과학화할수 있게 먹이조성과 관련한 합리적인 기술지표를 찾게 하였다.물고기가루,쌀겨,밀기울,콩깨묵을 비롯한 원료의 비률을 잘 맞추어 생산에 리용하게 하였다.혼합기,성형기를 비롯한 기계설비들도 자체로 제작하여 먹이생산능력을 높이게 하였다.직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짧은 기간에 양어용먹이를 생산할수 있는 공정을 훌륭히 꾸려놓았다.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정신력이 총발동되는 속에 양어장건설도 성과적으로 결속되였다.수십t의 양어용먹이가 확보되고 큼직한 양어못마다에서 메기,철갑상어들이 펄떡펄떡 뛰놀고있다.
제손으로 창조의 열매를 마련하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자기 힘이 얼마나 큰가 하는것을 스스로 느끼게 되였다.
어버이장군님의 유훈을 높이 받들고 건조효모를 생산하기 위한 기술혁신전투를 힘있게 벌려 성공의 빛을 보게 될 날도 멀지 않았다.집단의 창조정신이 높아지면서 사상관점과 일본새에서도 근본적인 혁신이 일어났다.생산문화,생활문화가 확립되고 수림화,원림화가 다그쳐져 맑고 청신한 공기가 흐르고있으며 로동자들은 일손도 흥겹게 일하고있다.
집단의 창조정신을 높이 발양시키는 사업을 중요한 문제로 보고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에 대한 당적지도를 잘 짜고든 이곳 초급당위원회사업은 혁신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