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일

항일혁명전쟁사에 빛나는 전투들

새로운 혁명적무장력이 탄생한 안도땅에서 총소리를 크게 울리실 결심을 내리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1(1932)년 5월 소영자령에서 첫 전투를 조직하시였다.

지방조직으로부터 무기와 후방물자를 실은 적수송대가 명월구에서 안도방향으로 떠났다는 통보를 받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대원들을 이끄시고 야간행군으로 소영자령에 진출하시여 그들을 길목 량쪽에 매복시키시였다.

첫 전투에 참가한 대원들의 흥분된 심정을 헤아려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은페지들을 찾아다니시며 매복전투는 우세한 적들이 자기 힘을 다 나타내지 못하도록 불의에 타격하는 전투형식이라고 신심을 북돋아주시였다.

밤이 깊어갈무렵 일본지도관놈이 지휘하는 적수송대가 나타났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적들의 행렬이 매복구역에 완전히 들어서자 바위우에 올라서시여 사격명령을 내리시였다.

갑자기 습격을 당한 적들은 적아를 가려보지 못하고 눈먼총질을 하였으며 많은 사상자를 내고 투항하였다.반일인민유격대가 소영자령에서 일본지도관놈이 인솔하는 적수송대를 들이쳤다는 소문은 삽시에 안도일대를 벗어나 돈화와 연길지방에까지 파다하게 퍼졌다.어데 가나 그 전승담으로 술렁거리였다.

소영자령전투에서의 승리는 선군혁명력사의 첫 기슭에서 우리 혁명적무장력이 거둔 첫 승리로 깊이 아로새겨졌다.

간삼봉전투는 주체26(1937)년 6월말에 진행되였다.

전투에 앞서 지휘관회의를 소집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적의 정규전법에 말려들지 말고 유격전법을 주동적으로 활용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그러시면서 인민혁명군부대들이 먼저 산릉선을 차지하고 적들이 골짜기에 몰리게 유도하며 부대배치에서도 도식을 범하지 말고 적들이 유격대가 주의를 덜 돌릴것이라고 볼수 있는 곳에 력량을 많이 배치하고 전투과정에 부대들이 수림을 리용하여 좌우로 빨리 기동하면서 림기응변하도록 하시였다.

6월 30일 적들이 간삼봉으로 공격해왔다.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은 쏟아져내리는 비도 아랑곳하지 않고 노래를 부르면서 달려드는 적들을 무자비하게 쓸어눕히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명령에 따라 정면방어구분대는 적들을 골짜기에 몰아넣고 족쳤으며 량익측의 아군부대들은 반돌격에로 이행하여 놈들을 완전히 피동에 몰아넣었다.

간삼봉전투의 승리는 일제침략자들에게 심대한 군사정치적타격을 주고 조선인민혁명군의 위력을 다시한번 시위하였으며 국내진공작전의 승리를 공고히 하였다.

항일무장투쟁사에서 하나의 큰 봉우리를 이루는 의의있는 전투인 간삼봉전투는 세상에 널리 알려진 《호박대가리》일화를 남기였다.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우리 민족자체의 힘으로 이룩하시려는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항일혁명투쟁시기 일관하게 견지하신 확고한 주체적립장이였다.

주체34(1945)년 6월 소부대성원들을 이끄시고 사향산비밀련락장소에 나오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라진인민무장대의 최후작전계획을 지도하시였다.사향산의 이름없던 바위우에서 조국해방의 최후결전을 위한 력사적인 회의가 진행되게 되였다.

그날 적들의 무력배치상태를 료해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무장대의 사명에 맞는 라진해방작전계획을 구체적으로 완성시켜주시였다.라진항을 미리 봉쇄하기 위한 작전을 대담하고 주도세밀하게 벌릴데 대하여 강조하시며 그 방향과 방도를 밝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라진해방작전을 잘 조직전개하여야 한다고,이 작전을 성과적으로 벌리는것은 전반적인 조국해방작전의 승리를 앞당기는데서도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작전계획을 성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해당한 대책까지 세워주시였다.

사향산에 오르시여 밝혀주신 라진해방작전계획에 따라 라진인민무장대를 비롯한 지하혁명조직들은 최후공격작전시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정치공작소조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이르는 곳마다에서 적들의 발악적인 공세에 심대한 타격을 주고 라진을 해방함으로써 조국해방성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라진해방전투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천리혜안의 군사적예지와 비범한 통찰력으로 펼쳐주신 작전도가 있었기때문에 빛나는 승리를 이룩할수 있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