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1일

질제고와 사회주의경쟁열풍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심장깊이 새겨안은 인민경제 모든 부문,모든 단위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승리의 신심드높이 과감한 생산돌격전을 벌리는것과 함께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키고있다.

《우리 조국이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세계를 향해 돌진하고있는 지금이야말로 질제고에 대한 우리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관점과 일본새에서 보다 획기적인 전환이 일어나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신의주화장품공장 지배인 김혜영동무의 심정만이 아니다.어느 부문,어느 단위에 들려보아도 질제고를 위한 높은 요구성을 제기하고 이악하게 실천해나가는 일군들의 발걸음소리를 들을수 있고 하나의 제품을 만들어도 애국의 열정을 바쳐가는 종업원들의 노력을 엿볼수 있다.

오늘날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애국자들은 바로 인민생활에 이바지할 훌륭한 제품들을 더 많이 만들어내고 만년대계의 기념비적창조물을 일떠세우는 사람들이다.

◇제품의 질제고,이것은 자기 부문,자기 단위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다.

질제고를 위한 사업은 모든 부문,모든 생산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다같이 떨쳐나서야 할 전사회적인 사업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공장,기업소들사이에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경쟁을 활발히 벌리도록 하여야 합니다.》

전사회적으로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회주의경쟁열풍을 일으키는것은 인민들의 호평받는 제품들을 최단기간에 더 많이 개발,생산할수 있는 지름길을 마련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

최근년간 여러차례에 걸쳐 진행된 평양제1백화점 상품전시회 하나만 놓고보아도 그렇다.많은 생산단위의 일군들과 기술자들은 인기있는 새 제품들을 개발하는 과정에 쌓은 경험과 기술을 호상 교환하면서 안목을 넓히였다.특히 여러 단위의 경험이 합쳐져 더 훌륭한 경험을 낳고 서로 교류된 기술들을 토대로 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수 있는 환경이 적극 조성되였다.이것은 제품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서 공장,기업소들호상간 사회주의경쟁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실례이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모든 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사회주의경쟁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 제품의 질제고를 위한 투쟁에서 보다 획기적인 전환을 이룩해나가야 한다.

질제고를 위한 공장,기업소들사이의 사회주의경쟁은 결코 자기 단위의 명예만을 우선시하는 경쟁이 아니다.서로 돕고 이끌며 우리 당의 경제정책을 훌륭히 관철하기 위한 기술경쟁인 동시에 앞선 단위의 경험을 따라배워 생산을 더욱 늘이기 위한 증산경쟁이다.

모든 생산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인민의 요구와 평가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무한히 성실하여야 하며 그에 토대하여 새 제품개발과 생산을 다그쳐야 한다.뒤떨어진 단위들은 단순히 앞선 단위들을 따라가는 작전이 아니라 그 수준을 릉가하기 위한 투쟁에 불을 걸며 그 과정에 2월2일제품생산,국제적인 품질인증을 받은 공장,기업소대렬을 늘여나가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 그리고 성,중앙기관을 비롯한 경제지도기관들과 각지 공장,기업소의 일군들은 사회주의경쟁을 의의있게 조직하여 제품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한 사회적분위기를 고조시켜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