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8일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여러 나라 당 및 국가수반들이 전문을 보내여왔다

평양

각하

나는 조선인민의 영원한 령도자이신 김정일각하께서 너무도 뜻밖에,너무도 애석하게 서거하신 3돐에 즈음하여 각하와 그리고 조선인민과 함께 그이께서 조선인민과 세계인민들을 위하여 이룩하신 빛나는 업적을 추억하고있습니다.

그이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위대한 정치경제적 및 사회적발전을 이룩하는데 헌신의 한생을 다 바치시였습니다.

그이의 업적은 영생불멸할것입니다.

각하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평양

제1비서각하

조선민족의 걸출하고 위대한 수령이신 김정일령도자각하의 서거 3돐에 즈음하여 노로돔 모니니예트 시하누크대왕후페하와 캄보쟈인민 그리고 나자신은 불굴의 애국주의와 고귀한 영웅주의로 조선인민을 승리에로 령도하시고 조선을 끊임없이 발전하는 나라로 되게 하여주시여 력사와 더불어 모든 사람들의 마음속에 탁월하고 특출한 위인으로,영웅으로 영생하시는 그이께 가장 경건하고 숭고한 뜨거운 경의를 드립니다.

나는 각하께서 존엄높은 위대한 어버이와 그이의 거룩한 위업을 받들어 조선반도에서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계속 사업해나가실것이라고 굳게 확신합니다.

나는 당신께 우리 두 나라사이의 친선적이고 깊은 관계에 나자신이 커다란 관심을 돌리고있다는데 대해 확언하는바입니다.

캄보쟈왕국은 귀국과의 관계를 유지발전시켜나가기 위하여 언제나 진심으로 노력할것입니다.

제1비서각하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평양

각하

나는 조선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신 김정일각하께서 서거하신 3돐에 즈음하여 부룬디공화국 인민과 정부 그리고 나자신의 이름으로 당신께 충심으로 되는 위로와 가장 깊은 경모의 정을 표하는바입니다.

우리는 이 기회에 두 나라사이의 훌륭한 친선협조관계를 보다 강화하기 위하여 노력할 굳은 결심을 확언합니다.

각하께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인민에게 두 나라사이의 훌륭한 친선협조관계를 보다 강화하려는 우리의 공약을 재확언하면서 각하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표합니다.

평양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저는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의 위대한 령도자이신 김정일동지께서 뜻밖에 서거하신 3돐에 즈음하여 정의의 로씨야당과 그리고 저자신의 이름으로 당신께 가장 심심한 위문을 드립니다.

김정일동지는 조선인민의 훌륭한 령도자이시였으며 조선인민의 성과와 승리의 고무자,조직자이시였습니다.

김정일동지께서 수십년간 령도하여오신 조선로동당과 정의의 로씨야당사이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로씨야련방사이의 국가관계정신에 부합되는 긴밀한 관계가 수립되여있습니다.

저는 우리 두 나라와 그리고 정의의 로씨야당과 조선로동당사이의 협조가 친선적인 우리 두 국가와 인민들의 리익을 위하여 앞으로도 결실있게 발전되리라고 기대합니다.

경의를 드립니다.

평양

친애하는 동지

인디아공산당 전국리사회는 김정일동지의 서거 3돐에 즈음하여 그이께 경의를 드립니다.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의 강화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의 사회주의건설을 위하여 쌓아올리신 업적에 대하여 저희들모두는 잊지 않을것입니다.

조선의 통일을 위한 그이의 발기는 국제공동체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있습니다.

저희들은 그이께서 평화와 민주주의,사회적진보를 위하여 제국주의세력들을 반대하는 투쟁에서 이룩하신 업적을 회고하고있으며 그이의 위업은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정부의 령도밑에 빛나게 계승되여나갈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따뜻한 경의를 표합니다.

경의를 표합니다.

평양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오늘 조선인민과 외국의 벗들은 조선로동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탁월한 령도자이신 김정일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안고 그이를 회고하고있습니다.

저희들은 김정일동지께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습니다.

조선인민은 그이께서 가리키신 길을 따라 계속 전진하고있습니다.

저희들은 김정일동지의 유훈이 실현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조선인민이 사회주의사회건설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둘것을 축원합니다.

경의를 드립니다.

평양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김정일령도자께서 뜻밖에 서거하신 3돐에 즈음하여 꽁고로동당은 그이께서 전체 조선인민과 진보적인류를 위해 쌓아올리신 잊지 못할 공적들을 회고하고있습니다.

조국과 인민,조선혁명에 무한히 충실하신 조선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위업을 계승완성하시기 위해 자신의 한생을 다 바치시였습니다.

현명한 사상리론가이신 그이께서는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선군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였습니다.

선군사상이 빛나게 구현됨으로써 오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조선을 고립질식시키려는 모든 음모들을 짓부실수 있는 국가로 되였습니다.

저희들은 오늘 조선인민이 커다란 슬픔을 힘과 용기로 바꾸어 위대한 선대수령들의 혁명위업을 계승해나가시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선군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힘차게 전진해나가는것을 기쁜 마음으로 목격하고있습니다.

꽁고로동당과 당원들은 지난 시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웅대한 구상을 실현해나가기 위한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의 투쟁을 지지할것입니다.

평화로운 강성국가건설에로 조선인민을 이끄시는 각하의 위대한 사업에서 커다란 성과가 있기를 바라면서 이 기회에 우리 두 당,두 인민들사이의 친선 및 련대성관계를 강화해나갈 저의 의지를 각하께 재확언합니다.

건강을 축원합니다.

각하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