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산천을 사회주의선경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각지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사업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가고있다.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사업이 시작되여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460여km의 도로가 기술개건되고 1 300여km의 강하천이 정리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국토관리사업은 나라의 부강번영을 위한 만년대계의 애국사업이며 인민들에게 훌륭한 생활터전을 마련해주기 위한 숭고한 사업입니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열렬한 조국애,향토애로 가슴을 끓이며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사업에 떨쳐나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도로기술개건공사에서 성과가 이룩되였다.
평안남도에서 목표를 높이 세우고 도로기술개건공사작전을 통이 크게 펼치였다.도에서는 신양군의 지수역으로부터 회창군까지의 도로포장을 위한 로반공사에 대중을 힘있게 조직동원하였다.일군들과 로동자,사무원들은 합리적인 발파방법을 받아들이면서 긴장한 전투를 벌리였다.그리하여 그들은 어려운 속에서도 수십km구간의 도로포장공사준비를 기본적으로 해내였다.
녕원군과 맹산군,대흥군을 비롯한 많은 군들에서 도로기술개건공사를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졌다.그리하여 도적으로 많은 토량을 처리하고 여러 지역의 도로를 기술개건하였다.
자강도에서는 다리건설과 도로폭확장공사를 중심고리로 정하고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불러일으켰다.화평,성간,우시,초산군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다리건설과 도로폭확장,옹벽공사에서 나서는 기술적요구를 철저히 지키면서 긴장한 전투를 벌려 그 면모를 일신시키였다.
함경북도에서 수십km의 도로를 기술개건하여 늘어나는 수송수요와 인민들의 교통상편리를 더 잘 보장할수 있게 하였다.부령군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난관앞에 주저를 모르는 용감무쌍한 공격기질로 1만 수천㎥의 토량을 처리하고 도로폭을 넓히였을뿐아니라 수십리구간에 연 9 000㎡의 옹벽공사를 하였다.회령시,화대군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도로를 평탄성이 잘 보장되도록 기술개건하였다.
량강도에서도 혁신이 일어났다.백암,운흥군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이미 있던 나무다리들을 없애고 콩크리트다리를 건설한데 이어 여러 지역의 도로들을 기술개건하였다.
강하천정리를 위한 사업이 힘있게 진행되였다.
평양시 강남군,강동군,룡성구역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혁명의 수도에서 사는 남다른 자랑과 긍지를 안고 떨쳐나섰다.그들은 결사관철의 투쟁기풍을 발휘할 때 무에서 유를 창조할수 있다고 하면서 강바닥파기에 제방쌓기와 돌입히기를 따라세워 짧은 기간에 연 수십리구간의 대동강,남강,합장강을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변모시키였다.
황해남도 당원들과 근로자들도 수백km의 강하천을 정리하였다.배천,삼천,은률군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강하천정리를 잘해야 큰물로부터 농경지와 도시,마을을 비롯한 나라의 귀중한 재부들을 보호할수 있다고 하면서 좁아진 구간은 넓히고 높아진 부분은 파내여 제방을 쌓았다.
황해북도에서 강하천정리사업이 힘있게 벌어졌다.수안,연탄군에서는 가을걷이와 낟알털기가 진행되는데 맞게 단계별계획을 세우고 력량을 집중하여 수천m의 강하천을 정리하였다.
함경남도에서도 연 200여km의 강하천을 정리하였다.덕성,신흥,영광군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당이 번개를 치면 우뢰로 화답하는 완강한 돌격전으로 강하천바닥을 파올려 제방을 쌓고 돌을 입혀 큰물로부터 농경지를 보호할수 있게 하였다.
평안남도와 평안북도,강원도를 비롯한 다른 도들에서도 강하천정리사업이 힘있게 진행되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