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절경축 오스트리아준비위원회가 2월 24일 윈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오스트리아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관계촉진협회 위원장 에두아르드 크나프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을 맞으며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하며 다양한 정치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태양절경축 뽈스까준비위원회가 11일 와르샤와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뽈스까조선협회 중앙위원회 위원장 스와보이 야누아릐 구좁스끼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위대한 대원수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선군혁명령도의 위대성과 생활력을 널리 소개선전함으로써 태양절을 뜻깊게 경축할데 대하여 토의하였다.
김일성대원수탄생 102돐경축 베닌사회주의당준비위원회 결성식이 10일 꼬또누에서 진행되였다.
위원장 알리 후두는 결성식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조선이 해방된 때로부터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수많은 나라 국가수반들,저명한 인사들을 만나주시였다.
외국의 각계 인사들이 주석을 그토록 열렬히 칭송하는것은 그이께서 위대한 사상과 령도력뿐아니라 만사람을 감동시키는 고매한 풍모를 지니고계시였기때문이다.
김일성주석의 자애로운 영상은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되여있을것이다.
부위원장 아그바훈죠 쥬스땡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1948년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창건하신 김일성주석께서는 수십성상에 걸치는 장구한 기간 나라와 인민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그이의 령도밑에 공화국은 창건된지 2년도 안되여 일어난 조선전쟁에서 세계《최강》을 자랑하던 미국의 침략을 물리치고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을 영예롭게 수호하였다.
또한 전후 재더미우에서 복구건설과 사회주의혁명을 수행한데 이어 여러 단계의 사회주의건설도 성과적으로 다그쳤다.
불패의 강국으로 존엄떨치고있는 공화국의 창건자이신 김일성주석께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
결성식에서는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알리 후두가,서기장으로 아그바훈죠 쥬스땡이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하기 위한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