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인민회의 대의원선거를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맞이할 열의안고 떨쳐나선 은률군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농사차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커다란 성과를 거두고있다.이미 계획된 거름생산과 운반을 끝냈으며 다른 농사차비를 지난해보다 20일 앞당기는 혁신을 일으켰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농업부문에서는 사회주의농촌테제발표 50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 농사를 잘 지어 당과 국가가 제시한 알곡생산과제를 기어이 수행하여야 합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전국농업부문분조장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력사적인 서한에 접한 일군들과 농장원들의 정신력은 최대로 폭발되였다.
들끓는 협동벌 어디서나 용기백배,기세드높이 떨쳐나 일손마다에 불이 일도록 농사차비를 다그치는 일군들과 농장원들의 미더운 투쟁모습이 펼쳐져 사람들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었다.
어찌 그렇지 않겠는가.
새 세기 사회주의농촌건설의 휘황한 앞길을 뚜렷이 밝힌 경애하는 원수님의 력사적인 서한을 받아안은 감격과 격정은 하늘에 닿았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밝혀주신대로 농사를 지으면 올해알곡생산과제는 문제없다고 하면서 일군들과 농장원모두가 농업생산의 주인된 자각밑에 신들메를 바싹 조여매고 분발하여 농사차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뜻깊은 올해의 농사차비를 앞당겨 끝내자!
일군들과 농장원들의 심장은 이렇게 하나로 고동쳤다.
과업은 방대하였다.하지만 일군들과 농장원들은 높이 세운 전투목표를 한치의 드팀도 없이 무조건 관철할 결사의 각오를 안고 거름운반전투에서부터 혁신을 일으켜나갔다.
지난해보다 조건이 불리하였지만 일군들과 농장원들은 농업전선은 사회주의수호전의 전초선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을 높이 받들고 거름실어내기에 력량을 총집중하면서 집단적혁신을 일으켜나갔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많은 눈이 내려쌓인 때였다.뜨락또르들의 가동에 불리하였다.하지만 금천,은혜협동농장의 기계화초병들은 거름운반에서 자신들이 지닌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명심하고 지혜를 합쳐 가동률을 높일수 있는 방도를 찾아 실천에 옮기였다.그들은 하루계획을 수행하기 전에는 운전대를 놓을수 없다고 하면서 낮과 밤이 따로 없이 거름운반에 열정을 바치였다.이에 고무된 농장원들은 손달구지를 끌고 포전에 달려나왔다.
거름운반전투는 이른새벽에도,깊은 밤에도 그칠새없이 진행되였다.작업반별사회주의경쟁이 활발히 벌어지는 속에 지난해 같은 때에 비하여 거름운반이 20여일이나 앞당겨졌다.
흙보산비료와 생물활성퇴비를 더 많이 생산하기 위한 전투에서도 전례없는 혁신적성과들이 이룩되였다.
정보당 흙보산비료는 5t,생물활성퇴비는 1t이상 낼수 있게 생산하는것이 군이 내세운 목표였다.모든 농장이 이 목표를 무조건 수행하기 위해 원료확보에 힘을 집중하였다.
철산,연암협동농장을 비롯한 많은 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니탄캐기전투장으로 달려나왔다.곡괭이를 휘두르며 굳은 흙을 파헤치는 청년들,질통을 지고 승벽내기로 내달리는 농장원들…
맵짠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언땅을 파헤치는 이들의 몸에서는 더운 땀이 흘렀다.휴식시간이 되였어도 한삽의 니탄이라도 더 캐겠다고 누구도 일손을 놓지 않았다.헌신의 낮과 밤이 흐르는 속에 단 이틀동안에 1 000여t의 니탄을 캐내는 전례없는 혁신이 창조되였다.
운성,관산협동농장 일군들과 농장원들도 올해에 더 많은 흙보산비료를 생산할 목표를 내세우고 힘찬 투쟁을 벌리였다.그리하여 짧은 기간에 원료를 전부 확보해놓은 이들은 흙보산비료생산에 힘을 넣었다.
니탄원천이 없는 원평,읍협동농장 일군들과 농장원들은 질좋은 부식토를 마련해놓고 흙보산비료생산을 힘있게 다그치였다.어찌 이들뿐이랴.관해,장련협동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은 지난해말에 예견성있게 많은 북데기와 벼짚을 마련해놓고 질좋은 생물활성퇴비를 생산하면서 성과를 확대해나갔다.
모든 농장들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군적으로 정보당 흙보산비료는 5t,생물활성퇴비는 1t이상 낼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유기질복합비료생산을 늘이기 위한 사업도 힘있게 추진되고있다.
유기질복합비료공장에서는 생산을 정상화할수 있는 준비를 면밀히 갖추어놓은데 기초하여 원료를 미리 확보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었다.
가두인민반원들이 농사를 함께 책임졌다는 높은 자각을 안고 이 사업에 적극 떨쳐나 많은 원료를 확보해놓았다.
영농자재확보를 위한 투쟁도 힘있게 벌어졌다.
군안의 모든 당조직들에서 유휴자재수집사업을 군중적으로 힘있게 벌려 많은 파비닐,파주철 등을 해당 단위들에 보내주어 박막과 중소농기구생산에 박차를 가할수 있게 하였다.
군농기계작업소와 군농기구공장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자기들이 맡은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중소농기구들과 뜨락또르부속품생산에 온갖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치였다.
모든 농장들에서는 내부예비를 적극 탐구동원하여 모판자재와 중소농기구를 착실히 갖추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어 성과를 거두었다.
우리 제도,우리 주권을 쌀로써 받들려는 이곳 일군들과 농장원들의 드높은 열의에 의하여 농사차비실적은 나날이 높아가고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