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15일

전민과학기술인재화에 적극 이바지하는 사회교육의 전당

당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높이 받들고 인민대학습당에서 우리 식 사회교육제도의 우월성과 생활력을 높이 발휘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어 성과를 거두고있다.

학습당에서는 정보산업시대,지식경제시대의 요구에 맞게 과학기술지식보급을 위한 강의를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올해에 들어와 사회과학 및 과학기술강의,새 기술통보강의,과학리론강연들에 참가한 청강자수는 4만 2 700여명에 달하였다.

가치있는 과학기술자료들과 여러 분야의 전문지식을 보급하기 위한 요청강의,집중강습,재교육강습 등은 일군들과 근로자들,청년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지식을 주고있다.

최근 버섯생산의 발전추세와 자연에네르기개발리용의 발전동향,새로운 전기절약기술 등에 대한 과학리론강연과 과학기술강의들이 청강자들의 관심을 모으고있다.

인민대학습당에서는 각지 탄광들과 세포지구 축산기지건설장을 비롯하여 인민경제 중요단위들에 나가 현장강의를 진행하는 사업도 짜고들어 진행하였다.

또한 자료검색 등 각종 열람봉사의 정보화수준을 더욱 높여 독자들의 편의를 보장하고있다.

올해에 인민대학습당에서는 새로 수십만건의 최신과학기술자료들과 1만 수천건의 목록을 이미 구축된 자료기지에 보충하는 사업도 적극적으로 진행하였다.

방대한 량의 자료기지들은 현실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 생산과 건설을 다그치며 나라의 과학기술을 하루빨리 세계적수준에로 끌어올리기 위한 애국의 일념안고 탐구의 나날을 이어가고있는 일군들과 근로자들,청년학생들의 학습에 큰 도움을 주고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