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우리 나라에서 오래전부터 실시해오고있는 인민체력검정사업은 광범한 청소년학생들과 근로자들을 체육활동에 적극 참가시켜 그들을 로동과 국방에 튼튼히 준비시키기 위한 좋은 방도의 하나입니다.》
8월과 9월은 인민체력검정월간이다.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은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체육활동에 적극 참가하며 그들이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의 진정한 주인으로서 건장한 체력을 가지고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활동을 힘있게 벌려나가도록 하기 위한 전인민적인 사업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들속에서 체육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며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주체37(1948)년에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인민체력검정제를 내오도록 조치를 취해주시였다.그때로부터 우리 나라에서는 해마다 인민체력검정사업이 국가적인 사업으로 진행되여 광범한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의 체력을 증진시키고 체육의 대중적발전을 추동하는데서 커다란 생활력을 발휘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의 중요성과 의의,과업과 방도에 대하여 환히 밝혀주시였다.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에는 우리 인민을 정신육체적으로 튼튼히 준비된 힘있는 존재로,부강조국건설의 참된 주인으로 키우시려는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숭고한 뜻과 뜨거운 사랑이 맥박치고있다.
모든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은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이 단순한 체육사업이 아니라 한평생을 인민위해 바치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빛내이기 위한 성스러운 사업이라는것을 명심하고 이 사업에 적극 떨쳐나 강성국가건설의 미더운 주인공,미래의 역군으로 더욱 튼튼히 준비해나가야 한다.
젊음으로 약동하는 내 조국에 조선속도창조의 불길이 세차게 일어번지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그 어느때보다도 건장한 체력의 소유자,로동과 국방에 튼튼히 준비된 강의한 의지,용감성의 강자들을 요구하고있다.
모든 부문,모든 단위들에서는 체육사업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의도를 명심하고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야 한다.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은 말그대로 대중자신의 사업이다.
각급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사상교양사업을 적극 앞세워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의 목적과 의의,중요성을 잘 알고 여기에 한사람도 빠짐없이 주인답게 참가할수 있게 정치적자각과 체육열의를 부쩍 높여주어야 한다.
또한 누구나 다 남녀별,나이별 등에 따르는 인민체력검정기준과 방법을 잘 알고 검정사업에 목적의식적으로,적극적으로 참가하도록 떠밀어주어야 한다.
모든 단위들에서 필요한 기재들을 빈틈없이 갖추는 한편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체력검정에 합격하기 위한 훈련을 실속있게 하도록 잘 이끌어주어야 한다.누구나 결심하고 달라붙으면 얼마든지 인민체력검정에 합격할수 있다.매개 단위들에서는 실정에 맞게 인민체력검정에서 뒤떨어진 성원들도 다 합격시키기 위한 개별지도도 적극 짜고들어야 한다.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을 담당한 일군들은 높은 책임성을 가지고 대중의 열의를 적극 발동하면서 모든 사업을 제때에 어김없이 집행하여야 한다.
모두다 인민체력검정월간사업에 한사람같이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함으로써 건장한 체력과 청춘의 기백으로 부강조국건설에서 무비의 정신력을 더욱 힘있게 떨쳐나가야 할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