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1일

조미료생산공정이 꾸려진다

락랑감자가공공장이 최근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있다.공장에서 생산하는 감자가루튀기,감자편튀기와 여러가지 엑스제품들의 인기가 높은데도 있지만 현대적인 조미료생산공정이 새로 꾸려지고있는 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부터 더욱 그러하다.

착공한지 얼마 되지 않지만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벌써 2층짜리 생산건물을 번듯하게 일떠세웠다.얼마전에는 현대적인 설비들을 실은 자동차들이 공장정문으로 들어섰다.

인민들의 식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하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또 하나의 현대적인 생산공정이 꾸려지고있는것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과학기술로 발전하고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살아가는 현시대는 소비품생산분야에서도 과학화수준을 끊임없이 높여나갈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인민들의 구미에 맞게 감자튀기의 맛을 다양하게 하는데서 조미료는 매우 중요한 원자재의 하나이다.

감자튀기를 전문으로 하는 공장에서 겪고있던 애로의 하나가 바로 여러가지 튀기용조미료를 해결하는 문제였다.

해결방도를 찾기 위해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모대기고있을 때 우리 당에서는 이들의 고충을 속속들이 헤아려 공장에 현대적인 조미료생산공정을 건설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었다.비단 튀기용조미료생산공정 하나만이 아니다.

인민들의 식생활에 다양하게 이바지할수 있는 즉석국수용,조리용양념과 향신료까지 일식으로 만들수 있는 공정을 꾸리기 위한 은정깊은 조치였다.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흥분을 금할수 없었다.

우리 당의 그 뜨거운 사랑이 하루빨리 인민들에게 가닿게 할 일념이 모두의 심장마다에 간직되였다.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할 현대적인 생산건물을 우리 힘으로 일떠세우자는 절절한 목소리가 일터의 곳곳에서 울려나왔다.로력도 적고 건설경험도 없는 공장의 형편에서 실로 아름찬 과제가 아닐수 없었다.하지만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비상한 열의를 안고 새로운 생산건물건설에 떨쳐나섰다.

낮과 밤이 따로 없는 긴장한 건설전투가 벌어졌다.

공장의 일군들은 건설을 빠른 속도로 밀고나가는 속에서도 실험실력량을 강화하여 조미료개발을 위한 기술준비를 동시에 밀고나갔다.당의 은정속에 현대적으로 갖추어진 실험설비들을 마주한 공장의 기술자들은 창조의 나래를 활짝 펼쳤다.이들은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의 연구사들과 지혜를 합쳐가며 인민들의 구미에 맞는 여러가지 조미료개발을 다그쳤다.

연구사업에서는 하루가 다르게 전진이 이룩되였다.

처음에는 고기맛,김맛,새우맛양념가루와 같은 튀기용조미료가 개발되였고 양념기름,효모양념액,볶음밥양념장,겨자장,참깨장 등과 같은 조리용조미료도 련속 개발되였다.향신료인 양파가루,조피가루 등의 개발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다.

조미료생산공정의 완공을 눈앞에 두고있는 공장에서는 지금 30여가지의 조미료개발을 위한 모든 기술준비를 해놓았다.

생산건물도 번듯하게 일떠섰다.

얼마전에는 설비들에 대한 무부하시운전이 진행되였다.

공장으로 달려나온 국가과학원의 과학자들은 생산자들이 자동화설비들에 하루빨리 정통하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도와주고있다.지금 그들은 공장의 일군들,기술자들과 함께 모든 공정들에 대한 표준조작법작성을 한창 다그치고있다.

하루빨리 앞선 기술에 정통하기 위한 공장종업원들의 잡도리도 만만치 않다.진공동결건조기를 비롯한 현대적인 설비들에 대한 기술적파악을 위해 많은 로동자들이 퇴근도 미루어가며 열심히 배우고있다.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진군길에서 또 하나의 재부를 늘여가는 기쁨과 긍지에 넘쳐 애국의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

이들의 헌신적투쟁은 가까운 시일안에 훌륭한 열매를 맺게 될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