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17일

자기 사는 고장을 락원으로

평안북도에서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에 자기 사는 고장을 살기 좋은 사회주의락원으로 전변시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김정일애국주의를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내 나라,내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합니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도국토환경보호관리국에서는 시,군들에서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에 수행하여야 할 과업을 명백히 제시해주고 그 실현을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고있다.

도에서는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에 남신의주운하성토공사를 진행할 방대한 목표를 세우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불러일으켜 성과를 거두고있다.

성토공사장에 달려나간 도급기관 일군들은 맡은 성토공사과제를 불이 번쩍 나게 해제끼면서 당의 국토관리정책관철에서 실천적모범을 보여주고있다.도급기관,공장,기업소들에서 달려나온 수많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불같은 애국의 열정으로 심장을 끓이며 돌격전을 벌려 맡은 성토공사과제수행에서 혁신을 일으키고있다.

도국토환경보호관리국에서는 전반적인 도로들의 확장공사와 기술개건도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

도국토환경보호관리국 도로건설려단에서는 수백명의 로력을 동원하여 삭주-청성도로폭확장공사를 힘있게 내밀었다.이들은 30만㎥의 토량을 처리하면서 도로폭확장공사를 다그쳐 끝내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다.뿐만아니라 려단에서는 청천강계단식발전소 침수지역 도로를 돌리기 위한 공사를 다그쳐 5만 6 000여㎥의 토량을 처리하면서 총공사량의 60%이상을 해제끼였다.

도국토환경보호관리국에서는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에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도안의 전반적인 도로들에 새 규격대로 6 600여m의 안전보호벽과 4만 5 800여개의 안전보호말뚝을 설치하였으며 1 400여개의 도로표식판을 제정된 규격대로 새로 제작설치하였다.

특히 창성군과 신의주시를 비롯한 도의 5개의 시,군들에서는 이번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에 자체의 힘으로 시,군소재지의 도로표식판을 제정된 규격대로 제작설치하는 모범을 보이였다.

강하천정리사업에도 힘을 넣고있다.

군당위원회의 지도밑에 삭주군에서는 력량을 집중하여 호안장석공사를 힘있게 내밀어 길이 300m에 면적이 450㎡나 되는 장석공사를 끝냈다.의주군에서는 대화제방공사에 력량을 집중하여 가을철국토관리총동원기간에 1만 5 800㎥의 성토공사를 진행하고 장석공사도 50%이상 해제끼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신의주시가 국토관리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고있다.시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애국의 마음안고 한사람같이 떨쳐나 중심거리들에 자전거도로를 새로 만들고 도로정리와 관리사업을 짜고들고있으며 수종이 좋은 여러가지 가로수들을 많이 심어 거리의 풍치를 새롭게 일신시켰다.시에서는 아동공원을 비롯한 시안의 모든 공원들에 록지와 생울타리를 조성하고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많이 심어 도시경영과 국토관리사업에서 전환을 일으키고있다.

시에서는 모든 도로들에 현대적인 미감이 나게 가로등을 설치하고 공공건물들과 편의봉사시설들,거리와 공원들에 건축물조명과 불장식을 하여 국경관문도시의 면모를 일신시키고있다.

곽산군,벽동군,선천군을 비롯한 많은 시,군들에서 살림집건설을 비롯한 군소재지를 더 잘 꾸리기 위한 사업을 목적지향성있게 내밀어 주민들에게 문명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고있다.

도에서는 철길강도를 높이고 철길주변정리도 광범한 군중을 발동하여 힘있게 밀고나가고있다.그리하여 도안의 전반적인 철길이 새 세기의 맛이 나게 훌륭하게 개건되고있다.

도에서는 짧은 기간에 도안의 모든 산들을 푸른 숲이 우거진 황금산,보물산으로 전변시킬 통이 큰 목표를 세우고 시,군들에서 수종이 좋은 나무모들을 대대적으로 키워내도록 경제조직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고있다.나무모생산을 위한 1만 3천여정보의 양묘장을 꾸려놓고 창성이깔나무와 스트로브스소나무를 비롯한 수종이 좋은 나무모를 대대적으로 키워내기 위한 사업을 목적지향성있게 내밀고있다.그 과정에 도의 시,군들에서는 창성이깔나무모와 잣나무모를 키울수 있는 양묘장들을 꾸려놓고 그 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하고있다.

가을철국토관리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도의 면모는 일신되고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