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전선에 새로운 진격속도,조선속도창조열풍이 세차게 몰아치고있다.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석탄증산투쟁에 산악같이 떨쳐나선 석탄공업부문 일군들과 탄부들의 기세는 하늘을 찌를듯 높다.
전국각지 탄광들에서 새로운 비약의 불바람이 세차게 휘몰아치고있는 속에 특히 화력탄보장을 맡은 서부지구 탄전들에서 지난 시기에 비해 석탄생산이 1.6배이상으로 확고히 올라섰다.
석탄공업부문 일군들과 탄부들앞에는 9월의 전투성과를 훨씬 릉가하는 새로운 증산목표를 돌파하여야 할 무겁고도 영예로운 임무가 나서고있다.
◇과학기술,여기에 새로운 증산목표수행의 기본방도의 하나가 있다.
탄광들에서 현행석탄생산을 늘이고 탐사와 굴진을 앞세워 증산의 돌파구를 열자고 하여도 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현시대는 과학기술의 시대,지식경제의 시대이며 과학기술을 떠나서는 부강조국건설과 그 미래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습니다.》
지금 국가과학원 과학자,기술자들이 주요탄광들에 나가 해당 단위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가치있는 과학연구성과들을 끊임없이 이룩하고있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2.8직동청년탄광에 내려간 과학자,기술자들은 관성식적재운반설비에 의한 무연탄완경사중박층채굴방법을 도입하여 보다 적은 원가로 채취률과 생산성을 동시에 높일수 있는 연구성과를 내놓았다.
남덕탄광과 희천9호발전소건설장에서 그 우월성이 확증된 우리 식의 새로운 침착기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있다.이 침착기는 2시간동안에 평균 6m의 암석굴진작업을 할수 있는 기술공학적특성을 가지고있다.이 침착기를 굴진막장들에서 심빼기천공작업에 적극 리용한다면 적은 품을 들이면서도 탄광들앞에 나서는 방대한 굴진과제를 단숨에 해제낄수 있다.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에서는 국가과학원 연구사들의 방조밑에 내수성이 좋으면서도 보다 가벼운 마그네샤동발을 생산하기 위한 기술준비사업이 적극 추진되고있다.
우리 과학자,기술자들이 연구개발한 관성식적재운반설비,침착기,마그네샤동발을 비롯한 실용적가치가 큰 과학연구성과들을 현실에 적극 도입한다면 최단기간에 나라의 석탄생산을 비약적으로 늘일수 있다.
◇석탄생산과 과학기술을 밀착시키는데서 국가경제지도기관과 련관부문,련관단위일군들과 과학자,기술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
현시기 국가경제지도기관 일군들의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
국가경제지도기관에서는 석탄공업부문과 관련한 연구성과들과 창의고안들을 제때에 생산실천에 도입일반화할수 있도록 심의를 적극 따라세우고 해당한 실무적조치들을 기동성있게 취해야 한다.특히 각지 기계공장들에서 선진과학기술성과들을 제때에 받아들여 탄광들에 보다 성능높은 채탄,채굴설비들을 더 많이 생산보장하기 위한 경제조직사업을 짜고들며 그에 따르는 자재보장사업을 책임적으로 하여야 한다.
석탄공업성에서는 현대적과학기술에 기초한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각지 탄광기계공장들에 대한 전문화 및 협동생산조직을 짜고들며 현실에서 큰 은을 내는 과학연구성과들이 석탄생산에 적극 이바지되도록 하여야 한다.
과학연구기관의 과학자,연구사들은 과학기술로 나라의 석탄생산을 힘있게 추동해나가겠다는 만만한 배심을 가지고 탄광들에 내려가 현실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에서 연구종자를 찾아쥐며 그것을 빠른 기간에 해결하기 위하여 창조적지혜와 열정을 남김없이 발휘하여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