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9월이 오면 김정숙제1중학교 교직원,학생들은 백두산녀장군 김정숙동지에 대한 그리움의 정을 더욱 금치 못하군 한다.
구내에 건립되여있는 헌시비《위대한 김정숙어머님을 우러러》를 바라보며 어머님의 숭고한 혁명정신을 적극 따라배워 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들로 자라날 결의를 다지며,현관홀에 모신 백두산위인들의 자애로운 모습을 형상한 유화작품에 향기그윽한 꽃다발과 꽃송이들을 정히 드리며 학교의 명예를 빛내여갈 맹세를 더욱 굳게 가다듬군 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청소년들속에서 충실성교양을 강화하는것은 혁명위업계승에서 나서는 근본문제이며 혁명의 장래운명과 관련되는 원칙적인 문제입니다.》
수령결사옹위정신,결사관철의 숭고한 모범을 보여주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위대한 혁명생애를 거울로 삼고 삶의 순간순간을 빛나게 살자.
이것은 이 학교 교직원,학생들의 가슴에 깊이 새겨져있는 드팀없는 의지이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이곳 일군들은 학교사업이 어머님의 숭고한 혁명정신을 적극 따라배우기 위한 사업으로 일관하게 지향되도록 하고있다.
특히 학교의 전신인 학원에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의 존함을 모시고싶어하는 평안남도 인민들의 간절한 소원을 헤아리시여 전화의 불길속에서 명명식을 진행하도록 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높은 뜻과 고난의 시기에도 귀중한 교육설비들을 보내주시며 학교를 나라의 중요한 인재후비육성기지로 전변시켜주신 어버이장군님의 크나큰 믿음을 교직원,학생들의 가슴속에 깊이 새겨주기 위한 사업을 꾸준히 벌려나가고있다.
학교에서는 김정숙어머님의 충실성교양자료들을 가지고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사상교양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을 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들로 튼튼히 준비시키고있다.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혁명활동자료들을 학생들에게 더 잘 인식시킬수 있는 새로운 교육방법들도 탐구하고 일반화해나가고있다.
이 모든 사업들은 교원,학생들의 교수교양사업과 학과학습에서 커다란 혁신이 일어나게 하였으며 그 과정에 김정숙제1중학교는 실력이 높고 특출한 인재후비들을 많이 배출하는 학교로 전국에 소문이 나게 되였다.
4차례에 걸쳐 위대한 장군님의 감사를 받아안은 학교,여러명의 국제수학올림픽수상자를 배출한 학교,3중영예의 붉은기학교,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교육조건과 환경이 높은 수준에서 마련된 학교…
김정숙어머님의 존함을 모신 학교답게 그 영예를 끝없이 빛내여나가야 한다는 학교교직원,학생들의 드높은 자각과 열의속에 이룩된 자랑찬 성과마다에는 참으로 많은 땀과 노력이 슴배여있다.
이곳 교육자들은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새 세기 교육혁명을 일으켜 우리 나라를 교육의 나라,인재강국으로 빛내이자》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지금 학교에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로작을 자자구구 학습한데 기초하여 새 학기교수안들을 한계단 끌어올리기 위한 전투가 낮에 밤을 이어 진행되고있으며 교육의 정보화수준을 더욱 높이기 위한 사업과 함께 학생들의 외국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경쟁열풍이 세차게 몰아치고있다.
우리는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어머님의 존함을 모신 학교의 교직원,학생들이다!
진정 모두의 가슴속에 차넘치는 이 크나큰 긍지가 그대로 지칠줄 모르는 비약의 열정이 되고 세계를 앞서나가려는 포부가 되여 끝없이 나래치는 김정숙제1중학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아시는 학교,그이께 기쁨만을 드리는 전국의 본보기학교가 되기 위하여 불같은 열의로 9월의 이 하루하루를 뜨겁게 달구어가는 다함없는 충정의 마음은 반드시 훌륭한 결실을 맺을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