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장마철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도 잘 세워야 합니다.》
평안북도,황해북도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불타는 조국애,향토애를 지니고 한결같이 떨쳐나 장마철피해를 막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나가고있다.
평안북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장마철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 성과를 거두고있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도에서는 모든 시,군들에서 살림집과 공공건물들,철길,도로,토지,농작물이 큰물과 무더기비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경제조직사업을 짜고들고있다.
도에서는 백마호언제보강공사를 내밀어 무넘이언제에 2개의 방수문설치를 끝내고 콤퓨터조종실건설을 마감단계에서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도의 각급 당조직들에서 장마철피해를 막기 위한 투쟁에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힘있게 불러일으켜 중소하천제방보수공사를 비롯하여 장마철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서 많은 성과가 이룩되고있다.
삼교천-토성2호제방보수공사를 맡은 도급기관들과 공장,기업소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장마철전으로 제방보수공사를 끝낼 결심밑에 수만㎥의 성토작업을 진행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박천군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박천중남제방보수공사를 통이 크게 벌려 지난 6월 22일까지 15만㎥의 성토작업과 7 400여㎡의 장석공사를 끝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해안연선에 자리잡고있는 시,군들에서는 자기 지역의 전반적인 해안방조제들을 구체적으로 조사장악하고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지난해의 장마철피해복구사업에서 얻은 성과와 교훈에 기초하여 도의 시,군들에서는 무더기비와 큰물로부터 토지를 보호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수로들과 물도랑정리를 잘해나가고있다.
도안의 중요공장,기업소들에서는 자기 단위의 공공건물들과 종업원살림집들이 장마철에 피해를 받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우고있다.
황해북도의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비바람에 의한 농작물피해막이대책을 철저히 세우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농업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주타격방향을 지켜선 높은 책임감을 안고 큰물과 비바람피해를 막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조직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도농촌경리위원회에서는 올해 예견되는 장마철기상자료들을 제때에 아래단위들에 내려보내고 시,군들에서 자기 지방의 특성에 맞게 해당한 대책들을 철저히 세우도록 하고있다.
이와 함께 저수지들과 물길들에 대한 보수대책을 따라세우고 련관단위들에서 큰물과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 필요한 로력과 자재를 제때에 보장하도록 하고있다.
도의 시,군들에서는 책임일군들이 앞장에 서서 이 사업을 적극적으로 내밀고있다.시,군들에서는 기관,기업소,협동농장들에 강하천정리와 물길보수,논뚝보강을 비롯하여 큰물과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한 과제를 정확히 주고 철저히 집행하도록 하고있다.
사리원시,서흥군,은파군을 비롯한 도의 시,군들에서는 책임일군들이 협동농장들에 내려가 농장원들과 함께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비바람에 의한 농작물피해를 미리막기 위한 전투를 벌리고있다.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미곡,범안,룡천협동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이 비바람과 무더기비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있다.이곳 농장의 일군들과 농장원들은 년초부터 땀을 흘려가며 애써 가꾼 농작물이 그대로 알찬 열매로 주렁지게 할 마음안고 이 사업에 헌신의 구슬땀을 바쳐가고있다.
황주군이 큰물과 비바람에 의한 피해를 막기 위한 사업을 잘해나가고있다.철도,구포,포남협동농장을 비롯한 군의 협동농장들에서는 올해 기어이 알곡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할 결심을 안고 수백km에 달하는 물길들을 깨끗이 정리하여 무더기비가 와도 물이 쭉쭉 빠질수 있게 하고있다.
수안,연산,린산군의 협동농장들에서는 강냉이밭들에 새끼줄을 쳐주고 농작물이 무더기비에 의한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고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