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의 실시와 함께 강성국가건설에 이바지할 인재들을 키우는 사업에 밑거름이 되고 뿌리가 되려는 교육자들의 열의가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평양제1중학교를 현지지도하신 30돐을 맞으며 얼마전 교육일군들과 교육자들의 커다란 관심속에 진행된 수재교육성과전시회 및 경험발표회를 통해서도 우리는 이것을 깊이 느낄수 있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민족의 위력을 떨치는데서 훌륭한 인재를 더 많이 키우는것이 중요합니다.》
수재교육성과전시회 및 경험발표회가 진행되던 평양제1중학교는 많은 참관자들로 붐비였다.각지의 제1중학교들에서 뛰여난 소질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을 키워내는 과정에 이룩한 성과자료들이 전시되고 가치있는 경험들이 발표된것으로 하여 교육자들의 커다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수학,물리학,화학,생물학을 비롯한 모든 과목들의 교육내용과 방법을 개선하는데서 큰 성과를 이룩하였으며 국제수학올림픽 우승자들과 뛰여난 인재들을 많이 배출한 평양제1중학교,창덕학교,동평양제1중학교를 비롯하여 여러 학교들이 전시한 성과자료들이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우리는 뛰여난 학생들을 많이 키워내고있다는 신의주제1중학교의 전시대앞에서 발걸음을 멈추었다.
2중국제수학올림픽 금메달수상자를 비롯하여 지금까지 여러명의 국제수학올림픽 우승자들을 키워낸 이 학교의 자랑은 이만저만이 아니였다.지난해 인터네트프로그람작성경연에서 1등을 쟁취하고 인터네트상에 공화국기를 높이 띄운 대학생들속에는 국제수학올림픽 금메달수상자들인 자기 학교 졸업생들도 있다고 긍지에 넘쳐 말하는 교장의 말에서 우리는 후대교육을 위해 기울이고있는 이곳 교육자들의 남모르는 수고와 헌신에 대하여 가슴후덥게 느낄수 있었다.전국적으로 진행되는 다과목경연에서도 이 학교 학생들이 우승의 자리를 양보하지 않고있는 남다른 자랑을 지난 10년동안 학교가 쟁취한 수십개의 금메달이 다 말해주고있었다.
김정숙제1중학교에서는 지난 기간 교수방법을 개선하는데서 이룩한 성과자료들을 많이 전시하였다.새 교수방법탐구집,현실문제집,교수자료집 등 전시된 다양한 자료들마다에는 앞날의 최첨단돌파전의 1번수들을 키워내기 위해 모든 정력과 창조적지혜를 아낌없이 바쳐온 이곳 교육자들의 피타는 노력이 그대로 슴배여있었다.
모란봉제1중학교에서 교육의 정보화,현대화를 실현하는 과정에 이룩한 성과자료를 전시한것도 특색이 있었다.이 학교에서 도입하고있는 학교정보조종체계는 전자수업체계,원격수업체계,교육행정관리체계로 구성되여있는데 이 체계는 교수의 효과성을 더욱 높이고 교육행정사업을 개선하게 하는것으로 하여 참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라선제1중학교에서도 교육의 정보화를 비롯하여 학교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는데서 이룩한 성과자료들을 전시하였다.
이 학교들뿐이 아니였다.
사리원제1중학교,함흥제1중학교,청진제1중학교,원산제1중학교의 교육성과와 경험자료,실험기구,교편물 등도 이번 전시회 및 경험발표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자력갱생의 정신으로 교육의 물질적토대를 튼튼히 다지면서 교육사업에서 성과를 이룩하고있는 해안제1중학교,옥전제1중학교를 비롯한 여러 학교들의 성과와 경험들도 참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경험발표회에 출연한 토론자들은 교육사업에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경험들을 발표한것으로 하여 참가자들의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전시회장에 전시된 통합교육지원체계,립체기하모형,화학반응속도측정장치 등 가치있는 프로그람들과 교편물들 하나하나가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안겨주었다.
인재들은 나라의 재부이며 민족의 자랑이다.그 인재들을 키우기 위해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는 우리 교육자들의 헌신과 뜨거운 애국의 마음을 깊이 되새겨보게 하는 이번 전시회 및 경험발표회가 가지는 의의는 컸다.
《이번 수재교육성과전시회 및 경험발표회를 통하여 많은것을 배우게 되였습니다.우리들은 이룩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지식경제시대를 떠메고나갈 앞날의 인재들을 키우는 교육사업에서 더 큰 비약을 안아올 확고한 신심에 넘쳐있습니다.》
이것이 어찌 구성제1중학교 교장인 인민교원 서춘영동무의 심정만이랴.
우리 당의 교육중시사상을 받들고 교육사업에서 이룩한 경험도 서로 나누고 새로운 결심으로 교육자들의 가슴을 더욱 끓어번지게 한 이번 전시회 및 경험발표회는 우수한 교육방법들을 일반화하여 교육발전을 힘있게 추동하게 한 참으로 의의깊은 계기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