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30일

현실에서 긴절히 요구되는 문제해결에 큰 힘을 넣어

최근 평양철도대학의 교원,연구사들이 현실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는데 큰 힘을 넣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대학의 일군들은 교원,연구사들속에 들어가 그들이 나라의 철도운수발전에서 나서는 긴절한 문제들을 연구종자로 틀어쥐고 원만히 풀어나가도록 잘 이끌었다.
과학연구소의 연구집단은 이동식레루맞댐용접기를 현실에 도입하여 은을 내게 한 경험에 토대하여 해당 단위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불꽃튀는 전투를 벌려 고정식레루맞댐용접기들을 짧은 기일안에 제작도입하였다.결과 철길강도를 높이는 사업을 빠른 속도로 진척시킬수 있는 돌파구가 열리게 되였다.그 기세를 늦추지 않고 이들은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에 나가 차축가공모사반과 차축가공중심반도 원상복구하였다.
대학의 교원,연구사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 자전류보호장치를 연구한데 이어 견인전력공급원격자동관리체계를 또다시 개발하여 현실에 도입하였다.성과에 만족을 모르는 이들은 더욱 분발하여 철길작업을 헐하게 할수 있는 설비설계에 달라붙어 전진을 이룩하였다.
또한 연구집단은 전기기관차고압보조설비의 고장방지와 성능개선을 위한 연구를 심화시켜 직렬저항기의 수명을 훨씬 늘이고 새형의 철도차량용공기분배변을 제작하였으며 삼동변의 구조를 실정에 맞게 개조하여 사고를 방지할수 있게 하였다.이에 뒤질세라 다른 연구집단은 불타는 애국의 마음안고 서평양기관차대와 룡성베아링공장에 나가 대형차바퀴를 가공하는 설비의 가공정밀도를 종전보다 훨씬 높이고 사출설비의 유압계통을 원상복구하여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할수 있게 하였다.
철도전기공학부의 교원,연구사들은 라흥철도공장 차바퀴종합가공반의 수자조종핵심부를 새롭게 갱신하고 견인전동기의 보상권선설치홈구조를 합리적으로 개조하는 실적을 올리였다.
철도운영학부 연구집단은 정보산업시대의 요구에 맞게 철도운수의 정보화에 필요한 프로그람과 업무처리프로그람들을 개발도입하였다.
한편 대학에서는 교원,연구사들이 여러 공장,기업소들에 나가 설비들의 기술개건을 적극 추진하여 나라의 부강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게 하였다.
이 사업의 앞장에는 일용연구집단이 서있었다.
평양맥주공장의 병맥주상표설비의 속도조종체계를 우리 식으로 개조한 연구집단은 어느 한 기계공장에 달려나가 그곳 기술자들과의 창조적협조밑에 용해로를 새로 연구제작하여 전력소비를 지난 시기보다 훨씬 낮추면서 생산성을 1.5배로 높이는데 이바지하였다.또한 어느 한 공장의 고주파열처리로의 능력을 개선하여 생산성을 2배로 높인 그 기세로 보통강신발공장의 사출설비들의 기술개건을 다그치고 유압장치를 개조하였다.뿐아니라 어느 한 공장의 제동구두생산공정을 자동화하고 평양수지건재공장의 사출설비에 대한 유압조종계통을 원상복구하였다.
철도기계공학부의 교원,연구사들도 두뇌전을 힘있게 벌려 평양곡산공장에 탕크용액계량감시체계를 도입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올해신년사를 높뛰는 심장마다에 받아안은 평양철도대학의 교원,연구사들은 부강조국건설에 이바지하는 참된 애국자가 될 결의드높이 당이 마련해준 과학기술룡마의 나래를 활짝 펴고 자기들의 재능과 열정을 총폭발시키고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