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에 세워진 위대한 수령님의 친필비는 오늘도 우리 겨레모두의 가슴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조국통일의 앞길에 그 어떤 난관과 장애가 가로놓여있다 하더라도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조국통일유훈을 관철하여야 하며 조국과 민족앞에 지닌 우리 세대의 책임과 임무를 다하여야 한다.》
잊을수 없는 력사의 추억이 밀물쳐온다.
온 나라가 위대한 수령님을 천만뜻밖에 잃고 피눈물에 젖은 날과 날을 보내던 그 시기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어버이수령님의 친필존함이 새겨진 마지막비준문건을 만대에 길이 전해갈 귀중한 국보로 잘 보관할데 대한 간곡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주체84(1995)년 5월 어느날이였다.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께서 생애의 마지막시기에 조국통일문건에 남기신 친필을 새긴 천연화강석비를 판문점에 세울것을 몸소 발기하시였다.
친필비건립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친히 료해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강력한 건설력량을 무어주시고 현대적인 운수수단들과 설비들,필요한 자재들을 최우선적으로 보장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뿐만아니라 친필비의 위치선정으로부터 비돌을 채취한 다음 현지에서 가공하여 운반할데 대한 문제,친필비형성도안을 완성하면서 친필비를 세우기 위한 구조물공사와 도로,지대정리,식수사업을 동시에 벌려나갈데 대한 문제에 이르기까지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에 대해 세심히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친필비형성도안과 비문내용도 구체적으로 보아주시고 긴장한 건립전투의 전기간 일군들과 건설자들의 사업과 생활의 구석구석까지 따뜻이 보살펴주시였으며 공사가 마감단계에 이르렀을 때에는 친필비제막행사를 의의깊게 잘할데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도 주시였다.위대한 장군님의 이렇듯 깊은 관심과 정력적인 지도밑에 판문점친필비는 불과 두달이라는 짧은 기간에 훌륭히 완공되였다.정녕 판문점에 세워진 위대한 수령님의 친필비에는 생의 마지막시각까지 나라의 통일문제때문에 로고에 로고를 거듭하신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철저히 고수하고 영원히 빛내이시려는 우리 장군님의 철석의 신념과 의지,고결한 도덕의리가 어려있다.
주체85(1996)년 11월 24일,최전방인 판문점을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을 안으시고 오래동안 친필비앞에서 발걸음을 옮기지 못하시였다.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구상하여 내놓으신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위한 로선과 방침들을 하나하나 꼽아나가시였다.그러시면서 조국통일3대원칙,전민족대단결10대강령,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이것이 조국통일의 3대기둥,3대헌장이라고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날 수령님께서는 나라의 분렬을 제일 가슴아파하셨기에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 한생을 바치시였다고,자신께서는 수령님의 유훈대로 조국통일위업을 반드시 이룩하시겠다는 참으로 뜻깊은 말씀을 하시였다.조국통일의 앞길에 그 어떤 시련과 난관이 가로놓인대도 어버이수령님의 숭고한 뜻과 념원을 기어이 실현하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장엄한 선언은 온 겨레에게 통일된 하나의 강토에서 화목하게 살아갈 보금자리를 마련해주고 후손만대번영을 담보해주기 위한 선군장정의 길로 이어졌다.나라의 통일과 민족의 부강번영을 위해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헌신의 로고와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우리 겨레는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을 받아안게 되였으며 머지않아 밝아올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희망찬 미래를 그려볼수 있게 되였던것이다.
판문점에 세워진 어버이수령님의 친필비는 오늘 온 겨레의 가슴마다에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조국통일유훈을 끝까지 관철해나갈 의지를 더욱 북돋아주고있으며 통일강국건설을 힘있게 추동하고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