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9일

조로친선관계발전의 새로운 력사적리정표

지금으로부터 14년전 조로친선관계에서는 새로운 장이 펼쳐졌다.

주체89(2000)년 7월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초청에 의하여 웨.웨.뿌찐 로씨야련방 대통령이 로씨야국가수반으로서는 처음으로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다.방문기간 력사적인 조로공동선언이 채택되였다.

평양에서 진행된 조로수뇌상봉과 조로공동선언의 채택으로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를 전면적으로 발전시켜나갈수 있는 튼튼한 기초가 마련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시였다.

《조로친선관계를 발전시키는것은 조선과 로씨야 두 나라 인민들의 리익에 전적으로 부합되며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전통적인 조로친선협조관계를 확대발전시켜나가려는것은 두 나라 인민의 공동의 념원이며 의지이다.조로공동선언은 두 나라 인민들의 이러한 념원과 의지를 반영하고있다.

조로공동선언에서는 우리 나라와 로씨야사이의 협조와 협력을 가일층 발전시키는것이 두 나라 인민들의 근본리익과 세계의 다극화를 실현하며 평등과 호상존중의 원칙에 기초한 새로운 국제질서를 수립해나가는 시대적추세에 부합된다는것을 확인하였다.공동선언에는 북남공동선언에 따라 조선의 통일문제를 조선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환영하면서 이 과정에 대한 외부의 간섭을 허용하지 말아야 한다는데 대하여 견해의 일치를 보았다고 지적되여있다.또한 국제관계에서 힘의 사용과 주권국가들의 안전,세계의 평화전반을 위협하는 행위들을 반대할데 대한 문제,두 나라사이에 여러 분야에서 협조를 실현하고 발전시킬데 대한 문제,중요한 국제문제와 관련한 두 나라의 원칙적립장 등이 밝혀져있다.

조로공동선언은 전통적인 조로친선협조관계를 새롭게 발전시켜나가는 력사적인 리정표이며 국제관계의 건전한 발전과 세계평화보장의 추동력으로 된다.

조로공동선언채택이후 두 나라사이의 친선협조관계는 높은 수준에서 활력있게 발전하여왔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90(2001)년과 주체91(2002)년,주체100(2011)년 3차례에 걸쳐 로씨야련방을 방문하심으로써 력사적인 조로친선관계를 새로운 경지에 올려세우시고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두 나라 최고령도자들의 관심속에 조로관계는 친선협조,선린우호의 원칙에서 끊임없이 강화되여왔다.

두 나라사이에 고위급대표단들을 비롯한 각급 대표단의 래왕과 접촉이 활발해졌고 로씨야의 이름있는 여러 예술단들의 성과적인 조선방문공연으로 두 나라 인민들을 기쁘게 해주고있다.

로씨야인민은 뿌찐대통령의 지도밑에 강력하고 성공적인 국가,현대적이고 유족한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있다.

오늘 전통적인 조로친선의 력사는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깊은 관심속에 굳건히 이어지고있다.우리 인민은 지난날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조로공동선언의 정신에 맞게 조로친선협조관계를 더욱 강화발전시켜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할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