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14일

기적의 력사를 수놓은 불멸의 로정

자립적민족경제의 튼튼한 토대에 의거하여 조국의 부강번영을 안아오시려는 어버이수령님의 숭고한 뜻은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기본로선에도 깃들어있다.

전쟁의 포성은 멎었으나 나라의 정세는 의연히 긴장하고 전후복구건설의 앞길에는 상상을 초월하는 많은 난관과 시련이 가로놓여있었다.

전후의 현실과 인민대중의 지향과 혁명적각오를 통하여 이미 구상하신 전후경제건설의 방향이 정당하다는것을 확신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42(1953)년 8월 당중앙위원회 제6차전원회의에서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기본로선을 제시하시였다.

중공업을 우선적으로 발전시키면서 경공업과 농업을 동시에 발전시킬데 대한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기본로선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우리 혁명의 요구와 우리 나라의 구체적현실로부터 출발하시여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을 굳게 믿으시고 내놓으신 혁명적이며 독창적인 로선이였다.

우리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기본로선의 거대한 생활력은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실천투쟁에서 남김없이 발현되였다.

사회주의경제건설의 기본로선을 관철하는 과정에 우리 나라에서는 자립적민족경제의 튼튼한 토대가 마련되였으며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뚜렷이 시위할수 있게 되였다.

사회주의농촌문제해결의 옳바른 길을 밝히는것은 우리 혁명의 승리를 위해서뿐아니라 사회주의농촌경리제도의 우월성을 실천을 통하여 증명하며 사회주의위업을 성과적으로 실현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지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농촌건설을 지도하시는 과정에 쌓으신 풍부한 경험과 성과를 집대성하시고 분석일반화하시여 주체53(1964)년 2월 당중앙위원회 제4기 제8차전원회의에서 사회주의농촌문제에 관한 테제를 발표하시였다.

그것이 바로 불후의 고전적로작 《우리 나라 사회주의농촌문제에 관한 테제》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 고전적로작에서 사회주의하에서의 농촌문제의 본질과 내용,그 성과적해결을 위한 기본원칙과 방도 등 사회주의농촌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을 환히 밝혀주시였다.농촌테제는 농촌문제해결에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준 불후의 고전적문헌이며 우리 당의 위대한 사회주의농촌건설강령이다.

오늘 우리 나라 농촌에서 일어난 력사적전변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사회주의농촌테제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대한 뚜렷한 실증으로 된다.

농촌테제는 우리 당이 변함없이 높이 들고나갈 사회주의농촌건설의 위대한 기치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적이며 독창적인 병진로선을 제시하시여 우리 조국을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자주,자립,자위의 강국으로 일떠세우시였다.

우리 당력사에 병진로선이라는 말이 처음으로 새겨진 1960년대 초엽이였다.

3년간의 전쟁과 전후복구건설의 어려운 시련을 이겨낸 우리 인민에게 행복한 사회주의생활을 마련해주시려는 숭고한 념원을 안으신 어버이수령님의 심중은 무거우시였다.미제의 군사적도발책동으로 격화되는 국제정세와 우리 혁명발전이 자위적국방력강화에 커다란 힘을 넣을것을 요구하고있었기때문이다.

주체51(1962)년 12월 당중앙위원회 제4기 제5차전원회의를 소집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경제건설과 국방건설을 병진시킬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방침을 제시하시였다.바로 이 전원회의에서 세상에 널리 알려진 《한손에는 총을,다른 한손에는 낫과 마치를!》이라는 전투적구호를 제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을 보위하면서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것을 호소하시였다.

우리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경제국방병진로선이 있었기에 우리 인민은 한손에는 자위의 총대를,다른 한손에는 낫과 마치를 억세게 틀어쥐고 국력을 억척으로 다져 민족만대의 강성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