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민족음악을 적극 장려하고 발전시켜나가야 하겠습니다.》
민족음악을 적극 장려하고 발전시켜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방침이며 선군시대의 주체적음악예술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문제로,시대적요구로 나서고있다.
현시기 민족음악을 장려하고 발전시키는데서 민족음악의 종류와 형식을 새롭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지난 시기의 민족음악형식들을 계속 살려나가면서 현대적미감에 맞게 민족음악의 종류와 형식을 새롭게 창조하고 발전시키는데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한다.
특히 민족음악을 전문으로 하거나 민족음악창작형상에서 전통이 있는 예술단체들에서 창조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참신한 민족음악작품들을 무대에 올려야 한다.
민족음악을 현대적미감에 맞게 발전시키는 사업도 중요한 시대적요구로 나서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세기적인 변혁과 눈부신 개화발전을 이룩하고있는 오늘의 격동적인 현실은 민족음악을 시대의 벅찬 숨결과 현대적미감에 맞게 더욱 발전시킬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
창작가,예술인들은 민족음악을 장려한다고 하면서 옛날의것을 그대로 내세우려는 경향을 철저히 극복하고 민족음악을 현대적미감에 맞게 발전시켜 그 우월성을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한다.
민족악기들도 그에 맞게 개량하여야 한다.우리 민족악기는 그 어느 악기와도 대비할수 없이 맑고 부드럽고 우아한 맛을 가지고있다.민족악기제작부문에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아래 지난 시기 민족악기개량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우리 민족악기의 독특한 음색을 살린 개량된 민족악기를 더 많이 생산보장하여야 한다.
민족음악을 장려하고 발전시키자면 민족음악유산에 대한 발굴과 연구사업도 심화시켜야 한다.
특히 민족음악에서 기본인 민요발굴 및 정리사업을 잘하여 우리 인민들이 사랑하며 즐겨불러온 가치있는 민요를 더욱 아름답게 꽃피워나가야 한다.
발전하는 현실은 민족음악교육에서도 새로운 전환을 가져올것을 요구하고있다.
예술교육부문에서는 민족음악가후비양성사업을 잘하는것과 함께 교육의 질을 한계단 높여 인민들이 사랑하고 세계적으로 내세울만 한 민요가수와 민족악기연주가들을 더 많이,더 훌륭하게 키워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