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30일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력사적인 첫 쏘련공식방문 65돐과 1984년 쏘련공식방문 30돐에 즈음한 모스크바사진전시회 《친선의 력사》 개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력사적인 첫 쏘련공식방문 65돐과 1984년 쏘련공식방문 30돐에 즈음한 모스크바사진전시회 《친선의 력사》가 로씨야련방공산당의 주최로 27일 국립중앙로씨야현대사박물관에서 개막되였다.

전시회장정면에는 붉은색바탕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력사적인 첫 쏘련공식방문 65돐과 1984년 쏘련공식방문 30돐에 즈음한 모스크바사진전시회 〈친선의 력사〉》라고 쓴 글발이 걸려있었으며 위대한 수령님께서 1984년 쏘련공식방문을 계기로 쏘련공산당 중앙위원회에 보내신 선물이 전시되여있었다.

사진전시회장에는 조로친선관계를 마련하시고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비롯한 우리 나라 도서들,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날을 따라 변모되는 선군조선의 참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우리 인민의 재능이 깃든 수공예품들이 전시되여있었다.

전시회개막식에는 로씨야국가회의 과학기술위원회 1부위원장인 노비꼬브 로씨야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국가회의 국제문제위원회 1부위원장인 깔라슈니꼬브 로씨야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국가회의 경제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인 따이싸예브 로씨야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와 외무성,국방성,로씨야평화 및 통일당,로씨야자유민주당,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로씨야 21세기관현악단을 비롯한 정부,정당,단체인사들이 참가하였다.

김영재 이 나라 주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성원들,로씨야를 방문하고있는 조선로동당 일군대표단 성원들이 초대되였다.

개막식에서는 로씨야국가회의 경제정책위원회 부위원장인 따이싸예브 로씨야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의 개막사에 이어 연설들이 있었다.

로씨야국가회의 과학기술위원회 1부위원장인 노비꼬브 로씨야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번 전시회가 오랜 력사와 전통을 가지고있는 로조친선관계를 다시한번 뚜렷이 실증해주는 매우 중요한 계기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일성동지의 65년전 첫 쏘련공식방문과 1984년 쏘련공식방문은 두 나라 친선관계의 강화발전에서 전환적의의를 가지는 력사적방문이였다.

김일성동지께서 공화국창건후 쏘련을 방문하시여 쓰딸린과 상봉하신것은 두 나라사이의 위대한 친선관계의 기초로 되였다.

로씨야인민은 전시된 사진문헌들을 통하여 로조친선관계발전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업적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될것이다.

김영재 우리 나라 특명전권대사는 전시회개막을 열렬히 축하하면서 전시회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로씨야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 노력에 사의를 표하였다.

그는 력사적인 사진문헌들은 조로친선의 튼튼한 기초와 훌륭한 전통을 마련하여주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영원불멸할 업적을 생동하게 보여주고있다고 강조하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로친선관계의 강화발전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계시는데 대해 언급하였다.

그는 두 나라사이에 채택된 공동문건들의 정신에 맞게 조로친선관계를 끊임없이 확대강화해나가려는것은 우리 당과 공화국정부의 일관한 립장이라고 강조하였다.

개막식에서는 여러 인사들이 발언하였다.

그들은 전시된 사진문헌들은 두 나라사이의 오랜 친선의 뉴대를 보여주는것으로서 두 나라 인민들에게 있어서 매우 귀중한 력사적재부로 된다고 하면서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였다.

그들은 제국주의의 압살책동속에서 자주성을 고수해나가는 산모범을 보여주고있는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에게 진심으로 되는 축하를 보낸다고 말하였다.

조선로동당의 정의의 위업에 변함없는 지지와 련대성을 보낼것이라고 하면서 그들은 로조친선이 그 어떤 시련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굳건하고 진실한 관계로 대를 이어 강화발전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우리 나라 기록영화 《영원한 친선의 력사》를 감상하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