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에서 《간첩행위》를 하였다는 혐의로 감옥살이를 하다가 석방된 꾸바사람인 페르난도 곤쌀레스가 귀국하였다.이보다 앞서 다른 한사람인 레네 곤쌀레스가 미국에서 석방되여 조국으로 돌아왔다.조국을 위해 싸운 그들을 온 꾸바인민이 영웅으로 떠받들고 열렬히 환영하며 축하해주었다.
이번에 2명의 꾸바애국자들이 조국으로 돌아온것은 그들의 송환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꾸바정부와 인민들의 투쟁의 결과이다.
알려진바와 같이 미국은 1998년 9월 반꾸바단체들의 테로행위를 저지시키기 위한 활동을 벌리던 5명의 꾸바애국자들을 죄인으로 몰아 체포하는 만행을 감행하였다.그들은 1990년대초부터 미국에서 준비되고있는 반꾸바테로행위들을 꾸바정부에 통보해주기 위해 미국 플로리다주의 마이아미에서 활동하여왔다.꾸바를 배반한자들을 비롯한 어중이떠중이들은 마이아미에서 미국의 부추김밑에 꾸바에서 테로를 감행하기 위한 음모를 꾸미였다.꾸바애국자들의 희생적인 노력에 의해 170건의 반꾸바테로행위가 미연에 방지되게 되였으며 그들은 꾸바의 민족적영웅으로 떠받들리우게 되였다.
이를 못마땅하게 여긴 미국은 그들이 《미국에 비법적으로 침투하여 군사기지비밀을 탐지하기 위한 행위에 공모하였다.》느니 뭐니 하는 혐의를 들씌워 체포하고 그에 대한 재판놀음을 벌렸다.
재판끝에 2001년 그들에게 부당한 판결을 내리고 3명에게 무기징역형을,2명에게는 각각 19년과 15년의 징역형을 언도하였다.
꾸바는 물론 국제사회가 반발하여나섰다.세계곳곳에서 테로를 반대하여 싸운 꾸바애국자들을 체포한것은 완전한 비법이며 미국이 불순한 목적을 노리고 재판놀음을 벌렸다는 비난의 목소리들이 울려나왔다.
이것은 근거가 없는 소리가 아니였다.실지 미국에서 진행된 여러차례의 조사과정에도 꾸바인들에 대한 판결의 비법성이 까밝혀지고 무죄가 론박할수 없는 사실로 인정되였다.이전 미중앙정보국 장관과 미군부의 고위인물들까지도 그들이 미국의 비밀정보를 알아내려고 시도하지 않았으며 그들의 활동이 미국의 국가적리익에 저촉되지 않는다는데 대해서 인정하였다.
그러나 미국은 이것을 한사코 부인하면서 사건을 꾸바를 반대하는 불순한 정치적목적에 리용하였다.미국의 부당한 처사는 국제사회계의 규탄배격을 받았다.세계 여러 나라들에서 대꾸바적대시정책에 집요하게 매여달리고있는 미국을 단죄규탄하는 목소리들이 울려나왔다.
세계 여러 지역에서 꾸바애국자들에게 련대성을 표시하는 시위들이 진행되였다.
100여개 나라들에 꾸바애국자들의 석방을 위한 련대성위원회들이 조직되여 활동하였다.많은 나라의 국가 및 정부수반들과 정계,사회계인사들,국제기구대표들이 기자회견과 성명,집회 등을 통해 꾸바애국자들의 석방을 요구하였다.
국제적인 여론과 압력에 의하여 미국은 할수없이 2명의 꾸바애국자들을 석방하지 않으면 안되였다.이것은 마지못해 한 행동이였다.5명중의 한사람인 레네 곤쌀레스를 석방한 후에도 삼엄한 감시속에 두고 3년동안 미국에 붙잡아두는 비인간적조치를 취한것과 꾸바리권사무소 성원들이 그와 만나는것을 일체 금지시킨 사실이 그것을 보여주고있다.
원래 일이 제대로 되자면 미국이 5명의 꾸바애국자들을 다 석방시켜 조국으로 돌려보냈어야 하였다.
하지만 미국은 3명의 꾸바애국자들을 아직까지도 부당하게 억류하고있다.그중 한명인 헤라르도 에르난데스는 종신징역형을 치르고있다.나머지 두명인 안또니오 게레로는 2017년 9월까지,라몬 라바니노는 2024년 10월까지 감방생활을 해야 한다고 한다.
미국이 그들을 석방하지 않고있는 목적은 딴데 있지 않다.어떻게 해서나 저들의 부당한 행위를 합리화하자는것이다.
지금까지 미국은 서반구에서 처음으로 사회주의길을 선택한 꾸바를 압살하기 위해 군사적위협과 공갈,비렬한 경제봉쇄책동에 매달려왔다.이로 하여 꾸바는 막대한 경제적손실을 입었으며 수많은 꾸바인민들이 고통을 당하였다.
세계 많은 나라들에서 미국의 반꾸바봉쇄책동을 당장 걷어치울데 대한 규탄의 목소리들이 울려나왔다.유엔에서도 꾸바에 대한 미국의 경제봉쇄철회를 요구하는 결의들이 채택되고있다.
미국은 저들의 행동을 정당화할 구실을 필요로 하고있다.물에 빠진 놈 지푸래기라도 잡는다고 꾸바애국자들을 끝까지 간첩으로 몰아 꾸바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혹독한 반꾸바경제봉쇄책동을 정당화하자는것이다.
미국은 오산하고있다.그따위 수법은 그 어디에도 통하지 않고있다.미국의 반꾸바봉쇄책동이 계속되고있지만 자주권과 독립을 수호하려는 꾸바인민을 굴복시킬수 없다.세계적범위에서 미국에 부당하게 수감되여있는 꾸바애국자들의 석방을 위한 투쟁이 힘차게 벌어지고있다.세계 모든 진보적력량이 꾸바인민에게 적극적인 지지성원을 보내고있다.
미국의 반꾸바책동은 파산을 면할수 없다.미국은 이것을 명심하고 시대착오적인 반꾸바정책을 포기하여야 하며 하루빨리 꾸바애국자들을 석방하여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