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선군시대의 또 하나의 자랑찬 창조물로 일떠선 단천항에서 배고동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고있다.
지금으로부터 3년전 5월 단천항 준공식이 진행된 때로부터 오늘까지 화물통과량은 해마다 계통적으로 늘어나고 항의 물질기술적토대도 더욱 강화되였다.
오늘 단천항은 항만작업에서 전문화,기계화,콤퓨터화가 실현된 현대적이며 종합적인 수상운수기지로서의 자기의 위력을 뚜렷이 과시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김정일애국주의를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내 나라,내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는 생전에 여러차례나 단천항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인민생활향상에서 큰 의의를 가지는 단천항건설을 다그쳐 끝낼데 대한 과업을 제시해주시고 그 방향과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였다.그리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다 풀어주시면서 단천항 건설자들을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
이곳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항에 깃들어있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더욱 빛내이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 항을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는 항으로,단천지구에서 나오는 생산물을 꽝꽝 처리하는 위력한 항으로 더욱 훌륭하게 꾸려가고있다.렴호빈동무를 비롯한 초급당위원회일군들은 단천항에 깃들어있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더욱 빛내이기 위한 투쟁에로 대중을 불러일으키는 조직정치사업을 참신하게 진행하면서 대오의 기수가 되여 앞채를 메고 돌파구를 열어나가고있다.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새로 일떠선 항의 종합청사와 부두,항만설비들을 더 잘 꾸리고 관리하며 기술기능수준을 끊임없이 높여 기업소주인들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고있다.
륙해운성 일군들의 적극적인 지도방조밑에 서춘식,리장국동무를 비롯한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수백m에 달하는 항만기중기로반을 든든히 보강하고 여러대의 항만기중기와 발동발전기를 더 설치하여 짐을 싣고부리는 능력을 보다 높이였다.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무접점화를 받아들이고 선회제동장치를 개조한것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기술혁신안,합리화안을 받아들여 항만기중기의 작업을 안전하게 하면서도 그 가동률을 훨씬 높이였다.그리고 합리적인 방법을 받아들여 짐취급시간을 줄이고있다.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옹벽식부재를 생산하여 이동식야적장을 만들어놓고 개수짐은 물론 산적짐들도 척척 처리함으로써 화물통과량을 늘이고있다.부두대의 화물취급원들과 기중기소대의 로동자들은 서로의 집체적지혜와 힘을 합쳐가며 긴밀한 협동작전을 벌려 그 어떤 형태의 짐도 다 처리하고있으며 짐을 싣고부리는 속도를 높이고있다.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방파제를 보호하며 부두가에 쌓이는 모래를 퍼내는 일도 통이 크게 전개하고있다.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용감하게 뚫고나가면서 남방파제와 북방파제를 보호하기 위해 해마다 수백㎥의 큰돌들을 채취하여 방파제바깥기슭에 넣고있으며 준첩작업을 힘있게 내밀어 지난 3년동안에만도 방대한 량의 모래를 퍼내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정일애국주의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항에 깃들어있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후세에 전하며 길이 빛내이기 위한 사업을 통이 크게 전개하고있다.이들은 종합청사와 부두,전망대주변을 더 잘 꾸리고 항만설비관리에 힘을 넣는것과 함께 생활환경과 후방사업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있다.그리고 기업소를 수림화,원림화,과수원화하는 사업도 잘해나가고있다.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특색있게 건설했다고 높이 평가해주신 종합청사의 내외부를 더 잘 꾸리며 현대적인 문화후생시설들을 새로 건설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당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높이 받들고 일군들은 과학기술보급실을 훌륭히 꾸려놓고 그 운영을 잘하고있으며 이미 마련해놓은 태양열온실과 버섯생산기지를 잘 운영하여 종업원들이 실지 덕을 보게 하고있다.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전망대주변을 비롯한 드넓은 구내의 이르는 곳들에 분홍꽃아카시아나무,감나무,코스모스를 비롯한 나무들과 꽃들을 해마다 수만그루씩 심고 가꾸어 항이 숲속에,꽃속에 묻히게 하고있다.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선군시대의 자랑찬 창조물로 일떠선 단천항은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에 떨쳐나선 륙해운성과 기업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의 불타는 애국충정에 떠받들려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현대적이며 종합적인 수상운수기지로서의 위력을 더 높이 떨쳐갈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