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애하는 원수님의 신년사에 제시된 전투적과업관철을 위한 총공격전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는 협동벌마다에서 흥겨운 노래가 울려퍼지고있다.
…
분조농사는 나의 농사
백가지 농사일 알뜰한 솜씨로
우리 분조 우리 살림 꽃을 피워가네
…
이 노래 부르며 농사차비를 다그치고있는 우리의 농업근로자들은 무엇을 생각하고있는가.
회양군 포천협동농장 제3작업반 리재원동무는 이렇게 말하였다.
《나는 오늘 우리 분조농사에 어떻게 이바지하였는가.〈분조농사 꽃이 피네〉의 노래는 이런 물음에 자신의 마음을 비추어보며 분발하게 하는 시대의 호소라고 생각합니다.》
한사람만의 심정이 아니다.농촌집단생활의 세포인 분조에서 일하는 농업근로자들모두의 목소리이다.《우리 분조》,《분조농사는 나의 농사》라고 하며 모두가 한마음한뜻이 되여 농사일을 책임적으로 해나가는 분조는 례외없이 혁신창조의 앞장에서 내달리고있다.
◇ 단결은 곧 힘이다.
분조가 한가정,한식솔이 될 때 백가지 농사일이 다 잘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분조관리제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 협동농장의 생산과 관리를 끊임없이 개선하며 농장원들속에서 집단주의정신을 키워나가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일찌기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농업근로자들이 일상적으로 집단적책임감을 느끼고 공동경리발전에 자각적으로 참가하도록 하기 위해 분조관리제를 실시할데 대한 독창적인 방침을 내놓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험한 포전길을 걸으시면서 분조관리제의 생활력을 높이 발휘하여 알곡생산을 늘이도록 크나큰 로고와 심혈을 바치시였다.
분조장과 분조원모두가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칠 때 백가지 농사일을 잘할수 있다.
사상의지적으로 단결된 집단은 무서운 힘을 낳는다.걸린 문제를 풀수 있는 묘술도 대중의 지혜를 합쳐야 찾아낼수 있고 새 기적,새 위훈을 창조하는 원동력도 집단의 단합된 힘에 있다.해마다 알곡생산에서 성과를 거둔 사리원시 미곡협동농장을 비롯한 본보기농장들의 경험은 당의 농업정책을 관철하는 길에서 분조원들모두가 뜻도 마음도 하나가 되면 그 어떤 불리한 조건에서도 모든 영농공정을 적기에 질적으로 끝내고 농장벌마다에 풍요한 가을만을 안아올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 분조관리제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야 나라쌀독이 넘쳐난다.
분조가 한가정이라면 분조원들은 친형제와 같다.
분조장들은 분조안에 서로 돕고 이끄는 집단주의정신이 높이 발양되게 하며 분조를 화목한 한가정,한식솔로 만들어야 한다.분조원들의 아픔을 자신의 아픔으로 여기고 그들의 생활상애로를 풀어주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함으로써 《우리 분조장》이라는 친근한 이름으로 불리워야 한다.작업반과 농장,군에서 당면한 영농전투때마다 앞자리를 양보하지 않는 일욕심많은 분조장이 되여야 한다.분조관리제를 방법론있게 실시하여 로력조직과 로력일평가사업을 정확히 함으로써 농업근로자들의 열의를 적극 불러일으켜야 한다.
나라쌀독을 책임진 농업근로자들은 분조농사는 나의 농사,농장포전은 나의 포전이라는 관점에서 누가 보건말건,알아주건말건 귀중한 이 땅에 깨끗한 량심을 바쳐야 한다.한평의 땅,한포기의 곡식도 제 살점처럼 귀중히 여기고 온갖 지성을 다 바쳐 알곡수확고를 높여야 한다.
농업부문의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자기가 맡은 분조,자기가 일하는 분조를 강화하는데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바쳐 당이 제시한 올해알곡고지를 기어이 점령하여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