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6일

광명성절경축행사 여러 나라에서 진행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베닌사회주의당에서는 집회와 영화감상회가,나이제리아선군정치연구소조에서는 강연회와 영화감상회가,나이제리아 련방수도령토성 예술 및 문화리사회에서는 사진전시회가 1월 24일부터 2월 1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사진전시회장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담은 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군대와 인민이 강성국가건설에서 이룩한 성과를 보여주는 사진들이 전시되여있었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평양의 밤》을 비롯한 우리 나라 영화들이 상영되였다.

베닌사회주의당 부위원장 아그바훈죠 쥬스땡은 다음과 같이 연설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의 정치사상진지를 반석같이 다지시고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시였다.

그이께서는 군대와 인민을 주체사상,선군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시고 온 나라에 혁명적군인정신이 차넘치게 하시였다.

하여 조선에서는 천만군민이 령도자의 두리에 굳게 뭉쳐 사상과 운명을 같이해나가는 온 사회의 일심단결이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게 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을 유일중심으로 철통같이 뭉친 조선로동당과 인민의 앞길에는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나이제리아선군정치연구소조 위원장 아흐메드 블라자 라완은 《김정일,그이는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천품을 지니신 위대한 령도자이시다》라는 제목으로 다음과 같이 강연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비상한 통찰력으로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과학적이며 명확한 해답을 주시였으며 그 과정에 거대한 사상리론적업적을 쌓으시였다.

명석한 분석력과 판단력,과학적인 예견성은 그이의 천품에서 반드시 강조되여야 할 점들이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저서들을 련이어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승리의 필연성을 론증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지난 세기 말엽 조선이 최악의 시련을 겪고있을 때 천리혜안의 예지로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의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에로 천만군민을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였다.

나이제리아 련방수도령토성 예술 및 문화리사회 국장 하지야 나나 토크는 사진전시회개막식에서 다음과 같이 연설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조선의 강성국가건설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

그이의 령도밑에 그처럼 어려운 속에서도 무상치료,무료교육과 같은 사회적시책들이 변함없이 실시되고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수많이 일떠서면서 조선에는 명실공히 인민의 념원이 현실로 꽃펴나는 리상사회가 펼쳐지게 되였다.

김정일령도자의 위업은 김정은령도자에 의해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김정일령도자의 업적은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되여있을것이다.

베닌에서 진행된 집회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로므니아,따쥐끼스딴,방글라데슈에서 토론회,영화감상회,사진전시회가 1월 25일부터 29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로므니아사회주의당 최고리사회 위원장 바씰레 오를레아누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이시며 조선인민의 위대한 령도자이신 김정일각하의 탄생일을 맞으며 로므니아사회주의당 최고리사회와 전체 당원들은 그이께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

김정일각하께서는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한 수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승리의 필연성을 론증하시였으며 선군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조선의 강성국가건설과 세계자주화위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그이께서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은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다.

따쥐끼스딴공산당 위원장 쉐.샤브돌로브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조선은 수령,당,대중이 하나로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나라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류정치사에 일찌기 없었던 선군정치를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으로 확립하시고 그 위력으로 엄혹한 난국을 맞받아나가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군을 무적의 강군으로 키우시고 군인들속에서 발휘된 혁명정신을 전체 인민이 따라배우도록 하시여 강성국가건설의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

오늘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고 혁명과 건설에서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며 나라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위한 투쟁에 과감히 떨쳐나서고있다.

방글라데슈선군정치연구소조 위원장 엠.자한기르 칸은 다음과 같이 토론하였다.

2월 16일은 조선인민뿐아니라 세계 진보적인류에게 있어서 가장 뜻깊은 날이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위대한 사상과 령도력을 지니시고 세계자주화위업에 거대한 업적을 쌓으시였다.

그이께서는 선군령도로 조선을 정치사상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으며 강성국가건설의 전환적국면을 마련하시였다.

김정일동지의 선군혁명령도는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그대로 이어지고있다.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강성국가건설과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리라고 확신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