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회주의농촌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각지 농촌들에 현대적인 선경마을을 일떠세우기 위한 투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다.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지난 3년동안 전국적으로 수천세대의 살림집과 수백동의 문화회관,편의봉사시설 등 공공건물들이 훌륭히 건설 및 개건되여 사회주의선경으로 전변된 농촌마을들이 더욱 늘어났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는 사회주의농촌건설을 잘하여 우리 나라의 농촌을 말그대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인민의 락원으로,모든 농촌마을을 일하기도 좋고 살기도 좋은 사회주의문화농촌으로 전변시켜 후대들에게 물려주어야 합니다.》
각지 당조직들에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을 높이 받들고 선군시대 본보기농장들처럼 농촌마을들을 훌륭히 건설하기 위한 통이 큰 작전밑에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었다.
평양시 일군들은 그 어떤 조건에서도 우리 당의 사회주의농촌건설구상을 기어이 현실로 꽃피우려는 혁명적신념과 투지,배짱으로 작전과 지휘를 전투적으로 해나갔다.특히 사동구역 장천남새전문협동농장의 소재지마을을 전국의 본보기로 꾸리기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하였다.짧은 기간에 수백세대의 살림집들과 문화후생시설들이 훌륭히 일떠선 결과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농장의 면모가 완전히 일신되였다.
력포구역의 일군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든 류현리를 로동당시대의 무릉도원으로 전변시키기 위한 면밀한 계획을 세우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주었다.건설에 떨쳐나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내부예비를 최대로 리용하는 한편 서로의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가며 메탄가스화가 실현된 수십동의 살림집들을 현대적으로 건설하였다.또한 수백m의 도로를 확장하고 그 주변에 백수십그루의 나무를 심어 농장마을의 면모를 일신시켰다.
강남군에서는 자체의 건재생산기지를 튼튼히 꾸리고 생산을 정상화하여 수십동의 살림집들과 공공건물,울타리들을 특색있게 건설하였다.삼석구역에서는 장수원협동농장의 살림집과 공공건물들을 개건하고 수천㎡의 도로포장과 새 품종의 잔디심기를 진행하여 마을의 면모를 일신시켰다.
황해북도 일군들은 제기되는 애로와 난관을 자력갱생,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뚫고나가면서 금천군과 토산군에 건설하는 살림집들에 씌울 수십만장의 조선기와를 생산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었다.
은파군 일군들과 건설자들은 강안리마을의 면모를 변모시킬 열의로 가슴을 끓이며 힘찬 투쟁을 벌려나갔다.그들은 낡은 살림집들을 헐어버리고 농장원들의 생활상편의를 최대한 보장할수 있는 현대적인 농촌살림집들을 짧은 기간에 건설하였다.특히 새로운 메탄가스생산방법을 받아들여 농장원들이 실지 덕을 보게 하였다.봉산군에서는 청계리에 수십동의 살림집을 새로 건설하면서 지대적특성으로 하여 어렵다던 상수도공사와 메탄가스화를 자체의 힘으로 훌륭히 완성하였다.황주군에서도 침촌리에 수십동의 살림집과 공공건물들을 현대적으로 건설하고 세대마다 10여그루의 과일나무들을 심어 마을을 과수원화하였다.
평안북도에서도 농촌마을들을 사회주의맛이 나게 꾸리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졌다.
구장군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하나를 건설해도 손색이 없게 건설할 비상한 각오밑에 룡연리의 마을에 전기난방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다그쳐나갔다.삭주군에서도 세멘트를 비롯한 자재보장을 앞세워 수십동의 살림집과 편의봉사시설들을 일떠세웠다.
황해남도 일군들과 건설자들도 당정책옹위전에 산악같이 떨쳐나 불굴의 투쟁으로 강령군과 안악군의 논밭가운데 널려있던 수백동의 살림집들을 정리하여 산기슭에 새로 옮겨지었다.
평안남도 숙천군 열두삼천농장,함경북도 연사군 남작리에도 살림집들이 번듯하게 솟아났다.
강원도 창도군에서는 대백리에 해당 지역의 특성에 맞게 농업근로자들의 생활상편의를 보장하는 원칙에서 살림집설계와 시공을 잘하여 수십동의 살림집과 공공건물들을 특색있게 건설하였다.
량강도 김형권군,남포시 온천군,함경남도 홍원군을 비롯한 다른 도,시,군일군들도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사업기풍과 일본새로 자재보장을 앞세우면서 농촌살림집건설을 다그쳤다.
각지에 건설된 농촌문화주택들의 내부에는 여러칸의 살림방과 전실,부엌 등이 있고 야외에는 집짐승우리,퇴적장 등이 있다.또한 새로 일떠선 많은 농촌마을들에 메탄가스화가 실현되였으며 집주변에는 5그루이상의 과일나무들이 뿌리를 내리였다.
내 나라 농촌에 날로 늘어나는 선경마을들은 절세위인들의 사회주의농촌건설구상을 현실로 꽃피워가는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의 결실이며 자기 사는 고향을 선경으로 더 아름답게 꾸리려는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높은 애국심의 발현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