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4일

조선속도창조로 안아온 건설의 새로운 번영기

조국청사에 자랑찬 창조와 변혁의 해로 아로새겨질 주체103(2014)년이 저물어가고있다.

돌이켜보면 올해는 천만군민이 조선속도창조의 불길드높이 조국땅 이르는 곳마다에서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여 건설에서 새로운 번영기를 열어놓은 긍지높은 해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올해에 건설에서 새로운 번영기를 열어놓아야 합니다.》

올해에 우리 군대와 인민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건설에서 새로운 번영기를 열어놓기 위하여 과감한 투쟁을 벌렸다.

이 나날에 우리의 건축술은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비약하였고 수도 평양을 비롯하여 온 나라 방방곡곡에 선군문화를 대표하는 웅장화려한 건축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솟아올랐다.

평양시교외의 은정과학지구에 자리잡고있는 위성과학자주택지구는 과학자들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환경과 조건이 갖추어진 옹근 하나의 거리와 맞먹는 주택지구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직접적인 발기와 정력적인 지도밑에 최상의 수준에서 완공된 위성과학자주택지구는 24개 호동의 다층살림집들과 학교,병원,탁아소,유치원,태양열온실,각종 편의봉사시설들을 비롯한 공공건물들,공원들로 이루어져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성과학자주택지구는 건설에서 선 편리성,선 미학성의 원칙을 지킬데 대한 당의 요구가 철저히 구현된 또 하나의 리상적인 주택지구라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위성과학자주택지구는 착공한지 불과 7개월만인 지난 10월 17일에 준공되였다.

당창건 69돐을 맞으며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에 독특한 돛배형식으로 건설된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과학자,교육자들에게 선물로 안겨주신 또 하나의 자랑스러운 창조물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이 살림집을 보시며 마치 대동강에 떠있는 돛배처럼 보인다고,건축의 조형예술성을 끊임없이 혁신해나갈데 대한 당의 의도가 반영된 특색있는 멋쟁이건축물이라고 높이 평가하시였다.

지난 10월 18일에 준공된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살림집은 46층짜리 초고층건물 2동으로 이루어져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에 따라 현재 이 살림집들을 축으로 하여 수백세대의 살림집들과 봉사시설들을 더 꾸려 또 하나의 멋쟁이거리로 될 미래과학자거리가 일떠서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직접 건설을 발기하시고 터전도 잡아주시였으며 몸소 이름까지 지어주신 연풍과학자휴양소는 불과 4개월 남짓한 기간에 완공되였다.

연풍과학자휴양소는 종합봉사소,휴양각,휴식터,산보길,다용도야외운동장 등으로 이루어졌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완공된 연풍과학자휴양소를 돌아보시며 한폭의 그림같다고,자신께서 그려본 황홀하고 희한한 선경이 실물로 펼쳐졌다고,울창한 수림속에 솟아오른 절경이라고,짧은 기간에 이곳이 천지개벽되였다고 대만족을 표시하시였다.

연풍과학자휴양소는 내외부시공을 비반복적으로 하고 서로 떨어져있는 건물들사이에 외랑을 설치함으로써 휴양소를 하나로 통일시킨것이 특징이다.

지열에 의한 랭난방체계가 도입된 친환경적인 록색건축물이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 로동계급에게 훌륭한 합숙을 지어줄데 대한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유훈을 받들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몸소 부지를 정해주시고 건설과정을 세심히 지도해주신 김정숙평양방직공장 로동자합숙은 당의 사상관철전,당정책옹위전의 기수인 인민군군인들에 의하여 겨울철의 불리한 조건속에서도 180여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훌륭히 일떠섰다.

사회주의문명국의 체모에 맞게 일떠선 로동자합숙에는 침실과 식당,목욕탕,미용실,상점,치료실,도서실을 비롯한 편의봉사시설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과 배려에 의하여 김정숙평양방직공장 로동자합숙에서 5.1절경축 로동자연회가 성대히 진행되였다.

부모없는 아이들을 우리 혁명의 믿음직한 계승자,미래의 역군들로 키우시려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뜨거운 후대사랑,미래사랑에 떠받들려 평양육아원,애육원이 세상에 둘도 없는 아이들의 훌륭한 보금자리로 희한하게 일떠섰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지난 2월 평양시의 육아원과 애육원을 현지지도하시면서 하신 말씀을 끝없는 격정속에 받아안은 군인건설자들은 《단숨에》의 투쟁기풍으로 4개월 남짓한 짧은 기간에 풍치수려한 대동강기슭에 평양육아원과 애육원을 당의 의도에 맞게 훌륭히 일떠세웠다.

평양육아원,애육원에는 보육실과 교양실,운동실,지능놀이실,치료실을 비롯하여 250여개의 방들이 꾸려져있으며 원아들의 생활에 필요한 설비와 비품들,야외 및 실내물놀이장과 공원,갖가지 유희오락시설과 오락기재들이 그쯘히 갖추어져있다.

지난 10월 27일 평양육아원,애육원준공식이 진행되였다.

주체48(1959)년에 건설된 이 야영소는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장군님께서 여러차례 다녀가신 곳으로서 천수백명의 수용능력을 가진 우리 나라에서 규모가 가장 큰 야영소이다.

지난해 5월 이곳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야영소를 개건할데 대하여 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을 높이 받들고 개건전투에 진입한 군인건설자들은 불과 4개월 남짓한 기간에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개건공사를 끝내였다.

야영소는 야영각들과 회관,등산지식보급실,전자오락실,도서실,국제친선실,소년단실,미술실,솜씨전람실,립체률동영화관,수족관,조류사,동물박제품진렬실,야외운동장,실내체육관,실내수영관,야외물놀이장,야외활쏘기장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주체103(2014)년 5월 2일 경애하는 원수님을 모시고 야영소준공식이 성대히 진행되였다.

우리 나라 체육경기장의 상징으로서 세계적으로도 규모가 큰 5월1일경기장에서는 지난 시기 제13차 세계청년학생축전과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아리랑》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 및 국가행사들이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체육강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인민군군인들과 건설자들은 몇개의 대상건설과 맞먹는 방대한 5월1일경기장개건보수공사를 10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최상의 수준에서 끝내였다.

지난 10월 28일에 준공된 5월1일경기장에는 15만석의 관람석을 가진 축구장과 륙상주로,예비운동실,선수침실,감독실,심판원실,검사등록실 등이 국제적기준에 부합되게 꾸려져있으며 수영장,탁구장,미니골프장,피로회복실을 비롯한 체육 및 문화후생시설들과 봉사망들이 최상의 수준에서 그쯘히 갖추어져 선수들의 훈련과 경기는 물론 관람자들의 편의를 원만히 보장할수 있게 되였다.

주체103(2014)년 3월 체육강국을 지향하는 현시대의 요구에 맞게 청춘거리 체육촌이 종합적인 체육문화기지로 훌륭히 개건되였다.

지난해 3월 청춘거리 체육촌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일신시킬 구상을 안으시고 현지에 나오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여러 경기관들과 식당,호텔들을 돌아보시면서 개건사업에서 나서는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우리 당의 원대한 구상을 현실로 꽃피울 불타는 일념안고 인민군군인들과 건설자들은 마식령군인건설자들의 투쟁정신과 기풍을 본받아 천년책임,만년보증의 구호를 높이 들고 짧은 기간에 수십만㎡의 내외부미장과 내부타일붙이기,도로포장공사 등을 손색없이 해제꼈다.

롱구,탁구,력기,수영경기관을 비롯한 수십종목의 경기관들과 축구경기장,체육인식당 등으로 이루어진 청춘거리 체육촌은 선수들의 경기와 훈련,그들에 대한 봉사를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할수 있도록 현대적인 기재와 시설들을 그쯘히 갖추고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